엔트리브소프트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Inc., 이하 EA)의 실사형 온라인 야구게임 <MVP 베이스볼 온라인(MVP Baseball Online)>에서 보드게임 블루마블을 응용한 '그라운드 마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엔트리브소프트는 다음달 3일까지 홈페이지(mvpbo.gametree.charislaurencreative.com)에서 '그라운드 마블'이라는 이름으로 <MVP 베이스볼 온라인>의 말판을 운영한다. 이용자는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만큼 말을 이동해 게임머니(MP), 아이템 등 말판 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주사위는 게임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그라운드 마블'인 만큼, 말판의 칸은 희생타, 파울 등 야구 용어로 구성됐으며, 실제 야구처럼 홈런, 안타와 같이 점수를 낼 수 있는 칸에 도착해야 보상을 가져갈 수 있다. 또한, '도루' 칸이면 8칸 앞질러 가고, '병살타' 칸은 주사위 숫자 4이상 나와야 탈출할 수 있는 등의 재미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말판을 5바퀴 완주하면 퀵시뮬레이션 아이템 3개와 7만 MP 등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그라운드 마블'은 지난 2월 이용자들에게 큰 반응을 얻었던 이벤트로, 높은 호응에 힘입어 다시 진행하게 됐다.
<MVP 베이스볼 온라인>은 엔트리브소프트의 게임포털 ‘게임트리(를 통해 서비스되며, 게임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mvpbo.gametree.charislaurencreative.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