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명칭이 곧 품질에 대한 신뢰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그렇고 애플이 그렇다. 브랜드가 곧 고유명사로 통용되기도 하는데, 네비게이션 하면 아마도 열에 아홉은 아이나비를 연상 할 것이다. 네비게이션에서 아이나비의 존재감은 상당하다. 그것은“그래도 아이나비지!”라는 사람들의 추천멘트가 입증한다. 영화에서 스쳐 지나가기만 해도 미친 존재감을 보이는 씬 스틸러처럼. 단 5초를 봐도 아이나비는 아이나비다. 아이나비 KP700 마하보이스를 달고 비오는 자유로를 달렸다.
노유청 기자
노유청 기자
빠르게 반응하고 정확한 안내
신호대기 시간에 잽싸게 목적지를 찾아보려고 화면을 터치 했는데 느려터진 반응 때문에 결국 찾지 못하고 신호가 바뀌어서 나도 모르게 육두문자를 날렸던 경험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아이나비 KP700 마하보이스(이하 KP700 마하보이스)’를 사용 한다면 그런 짜증스런 상황과 안녕이다. KP700 마하보이스는 Dual Core A9 1GHz CPU와 512MB DDR3 메모리와 256MB의 ROM 메모리를 탑재해 반응 속도가 빠르기 때문이다.
실제로 테스트를 위해 목적지를 검색해 봤는데 기민한 터치스크린 반응을 보였다. 반응 속도를 수치로 나타낼 순 없지만 기자가 현재 쓰고 있는 타사 네비게이션 보다 2배 정도 빠른 체감 속도였다. 또 빠르게 경로를 안내해주며 멀티태스킹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인다. 위성 궤적 정보를 미리 계산해 GPS신호를 보다 빠르게 수신하는 최신형‘SiRF V8 GPS’를 국내 최초로 채용해 빠르고 정확한 위치 정보와 난청지역에서 안정적인 수신을 지원한다.
목적지 까지 찾아가는 경로를 마치 3D게임처럼 붉은 선으로 화면에 표출해 가독성을 높였다. 차가 움직이는 만큼 붉은 선이 따라 움직이는 방식이라 초행길이라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 테스트를 진행한 날은 폭우가 쏟아졌는데 자유로를 달려 초행길인 김포등기소까지 어렵지 않게 도착했다. 기자가 현재 쓰는 네비게이션으로 비가 오는 날에 종종 포인트를 놓쳐서 길을 헤맸었던 것에 비춰보면 KP700 마하보이스는 가독성이 우수한 편이다.
Dual Core A9 1GHz CPU와 512MB DDR3 메모리와 256MB의 ROM 메모리를 탑재해 터치 반응이 빠르다.
목적지 까지 찾아가는 경로를 마치 3D게임처럼 붉은 선으로 화면에 표출해 가독성을 높여 길 찾기가 수월하다.
찰떡같이 알아듣는 음성인식
KP700 마하보이스는 지난해 출시되어 높은 하드웨어 능력과 빠른 부팅 속도를 보인‘아이나비 KP500 마하’의 후속 모델이다. 또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음성인식 기능이 추가된 제품이다. 음성인식을 그냥 단순히 부가 기능으로 추가한 것이 아니라 제품명에도 내걸 정도로 비중 있게 다뤘다.
KP700 마하보이스에는 음성인식 기능인‘아이나비 마하보이스’를 적용해 파생어, 동의어는 물론 유의어까지 200만 건 이상의 명령어를 인식한다. 특히 음성명령을 실행하기 위해 별도의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아이나비”라고 말하기만 하면 바로 음성인식 기능이 작동한다.
음성으로 목적지를 찾는 기능 외에도 여러 단어를 인식해 부가기능을 동작시킬 수도 있다.‘아이나비 마하보이스’의 파생어, 동의어, 유의어 인식기술은 사용자들이 동일한 뜻으로 말하는 여러 단어들을 인식한다. 그래서 보다 쉽고 정확하게 음성인식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음악을 듣고 싶은 경우 오디오, 뮤직, 음악, 엠피쓰리 등 다양한 단어로 명령을 해도 동일하게 인식하여 오디오 기능을 실행한다.
결국 KP700 마하보이스는 손가락 하나 까딱 하지 않아도 음성인식 기능으로 조작이 가능한 네비게이션이다. 물론 터치반응이 워낙 기민해서 손가락을 살짝만 까딱해도 조작이 간편하다. KP700 마하보이스는 말과 손을 통해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에게 편리함과 안전한 운전환경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