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외장하드·보조배터리가 하나로, 새로텍 ‘에어스토어 WF-ABU2’ 출시
상태바
와이파이·외장하드·보조배터리가 하나로, 새로텍 ‘에어스토어 WF-ABU2’ 출시
  • PC사랑
  • 승인 2014.01.1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주변기기 전문업체 새로텍()은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ㆍ중계기, 와이파이 무선 외장하드, 대용량 보조 배터리의 3가지 기능을 담은 휴대용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인 에어스토어 WF-ABU2를 출시했다.
 
에어스토어 WF-ABU2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용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어디서나 이 제품을 유선 네트워크에 연결하기만 바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최신 무선 규격인 802.11n을 채택해 빠른 무선 속도를 지원하고, 다양한 무선 보안을 지원해 보안성이 매우 뛰어나며, 최신 OS인 윈도우8.1/8뿐만 아니라, 애플의 맥 OS X 10.9 매버릭스도 지원한다.
 
둘째, 기존의 USB 저장장치들을 에어스토어 WF-ABU2에 접속하면 무선 USB 저장장치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HDD의 경우 최대 4TB까지 넉넉한 용량을 지원하고, 최대 8대의 스마트 기기에서 동시에 접속할 수 있으며, AP 클라이언트 모드를 탑재해 외장저장장치가 연결된 상태에서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에서 새로텍 전용 앱(sarotech widisk)을 다운받으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에서 컨텐츠를 즐길 수 있고, 특히 스마트폰과 저장장치의 데이터를 마음대로 이동 및 저장할 수 있다.
 
셋째, 에어스토어 WF-ABU2는 스마트폰(아이폰5S 기준)을 최대 2~3회 완전히 충전할 수 있는 5200mAh의 대용량 보조 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다. 고효율 삼성 SDI 정품 배터리 셀을 사용하여 안정성과 배터리 효율성이 뛰어나며, 저가 셀 대비 충전 용량이 20~30% 우수하다. KC, CE, FCC와 국내 전기안전 관련 인증 및 세계 주요 안전 인증 규격을 모두 취득하여 안정성도 보장된 제품이다.
 
에어스토어 WF-ABU2는 화이트 색상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3가지 기능을 내장했음에도 가로 4.4cm, 세로 9.6cm의 초소형 사이즈에 135g으로 부담없는 크기를 자랑한다.
 
새로텍 관계자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휴대하는 포터블 기기가 늘어날수록 저장 공간과 배터리 용량이 부족해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또한, 와이파이 중계기가 필요하거나 출장, 여행시 호텔이나 펜션 등에서 유선 인터넷만 제공되는 경우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에어스토어 WF-ABU2”는 이러한 고민들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 무선 외장하드, 대용량 보조 배터리의 3가지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진정한 멀티 플레이어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에어스토어 WF-ABU2의 가격은 79,000원이며,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쇼핑몰 및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