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NYSE: AMD)는 자사의 글로벌 협력사들에 대한 지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AMD 파트너 프로그램(APP: AMD Partner Program)의 공식 출범을 오늘 발표했다. AMD 파트너 프로그램은 Aspire(열망), Motivate(동기부여), Design(설계), 즉 A, M, D라는 3가지 모토를 기반으로 한 등급별 프로그램으로, 명확하고 투명한 기준에 따라 재정, 접근성, 마케팅, 인지도, 기술, 원자재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파트너사에 혜택을 제공한다.
새로 개선된 AMD 파트너 포털(Partner Portal) 사이트는 유통 협력사들이 AMD의 업계 주도적인 다양한 기술을 이용해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최신 정보를 안전한 웹 액세스를 통해 제공한다.
AMD 파트너 프로그램은 자체 기준에 따라 유통업체, 시스템 제조업체, 판매사, 온라인 판매사의 등급을 각각 엘리트 (Elite), 프리미어 (Premier), 프로비저널 프리미어 (Provisional Premier), 셀렉트 파트너 (Select Partner)로 구분해 관리한다. 유통 협력사들의 등급이 올라가면 혜택의 수준도 높아진다. 또한, AMD 협력사 중 기여도가 높고 시장 영향력이 큰 시스템 제조업체에는 따로 '히어로 빌더(Hero Builder)' 배지를 추가 제공한다. 히어로 빌더들은 엄선된 AMD 기술을 우선하여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가 혜택도 받게 된다.
로이 테일러(Roy Taylor), AMD 채널 세일즈 부사장은 “AMD는 지난해 혁신적인 신기술들을 선보여 왔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이를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강력한 유통업체의 능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라며 “에이미 맥파랜드(Amy McFarland)의 지휘 하에 우리는 기존 유통 프로그램을 점검하고 많은 개선을 이룩했다. 본 프로그램은 ‘새로운 AMD’를 반영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전 세계 AMD 유통 파트너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AMD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한 업체는 안전한 AMD 파트너 포털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포털 사이트는 제품 판매 수단, 마케팅 자산, 제품 교육, 비디오 스포트라이트, 최신 리뷰 및 뉴스, 최신 드라이버 등, 파트너들이 자사의 AMD 관련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한다.
이번 새로운 AMD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해 국내 협력사들의 반응 또한 긍정적이다. 아이코다 이용수 대표는 “새로운 AMD 파트너 프로그램은 구조나 투명성 부분에서 대폭 향상되었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될 제품 정보, 마케팅 및 영업 지원, AMD 팀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은 협력사들이 AMD 비즈니스를 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AMD와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AMD의 또 다른 국내 협력사인 ‘ExKorea’의 CEO 이자 창립자 박성민 대표 역시, “AMD의 파트너사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AMD는 우리의 핵심 파트너이다. AMD 파트너 프로그램의 파트너사로 선정됨으로써 우리는 더 많은 AMD의 정보, 제품, 지원 혜택을 받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AMD 기반 PC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사업성장과 수익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