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Synology, )가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 데이터 보호 및 공유를 위한 개인 또는 소규모 기업용 4베이 NAS 서버 ‘디스크스테이션’(DiskStation) DS414j를 출시했다. 1.2GHz의 듀얼코어 CPU로 실행되는 DS414j는 앞서 출시된 j시리즈 가운데 가장 획기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윈도우 환경에서 평균 112Mbps 읽기와 80Mbps 쓰기의 전송속도를 보이며 내장된 부동 소수점 유닛(Floating Point Unit)은 전반적인 메인 CPU의 기능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썸네일 이미지 생성 시 보다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DS414j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도록 설계돼 최대 절전 시 8.5w, 완전 가동 시에도 최대 36.7w만 소모한다. 또한, 스마트 냉각 기술과 무음 설계를 통해 보다 쾌적하고 조용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DS414j는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SM) 5.0에서 실행된다. DSM은 웹 기반 NAS 운영체제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시놀로지는 미국의 주요 IT 미디어인 ‘PC매거진’으로부터 제품의 안정성, 만족도, 가치, 그리고 추천 가능성 등의 모든 요소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2013 PC매거진 비즈니스 초이스 어워드’을 수상한 바 있다.
시놀로지의 제품 매니저 니콜 린(Nicole Lin)은 “시놀로지는 기업과 개인 사용자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강력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DS414j는 그 노력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또한, “DS414j는 기존에 출시된 j시리즈 가운데 듀얼코어 CPU와 슈퍼스피드 USB 기능을 탑재한 최초의 제품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NAS의 새 시대를 예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smart PC사랑 | 정환용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