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가 세계 최초로 심박수 모니터와 스포츠 라이프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 올인원 트레이닝 솔루션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Jabra Sport Pulse Wireles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는 정밀하게 심박수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초소형 광기계 센서 모듈이 탑재돼 운동시 정확한 심장 박동수 측정이 가능하다.
이 제품에 적용된 심박수 모니터링 기술은 자브라가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캠벨 대학(Campbell University in North Carolina, USA)에 의뢰한 분석 결과를 통해 높은 정확성이 입증됐다. 러닝머신 위에서 사용자가 직접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와 의료 심전도(ECG) 기계를 동시에 장착하고 뛴 후 심박수를 측정한 결과, 심전도 기계 측정결과와 99.2%에 달하는 높은 정합성을 보였다.
캠벨대학 운동과학과의 부교수 겸 디렉터인 제니퍼 번(Jennifer Bunn) 박사는 “자브라의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는 별도의 장비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들에게 정확한 생체측정 정보를 시청각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를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Jabra Sport Life App)'과 함께 사용할 경우 보다 계획적인 운동과 관리, 평가도 가능하다.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은 개인의 최대산소섭취량(VO2 MAX)을 분석하는 락포트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의 체력 수준과 유산소 능력을 측정하고, 심박 수에 따른 트레이닝 방식을 설정하거나 거리 및 시간 또는 소비 칼로리에 근거한 운동 목표를 설정하도록 돕는다. 또 기립성(orthoclastic) 심박 수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의 체력 상태를 모니터링 함으로써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또는 부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이 앱은 실시간 음성코칭 기능을 제공해 개인별로 설정된 매 단계 음성으로 운동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 편의성이 크다.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은 무료로 다운 가능하며, iOS, 안드로이드 장치와 호환된다.
자브라 컨슈머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인 달시 클락슨(Darcy Clarkson)은 “자브라는 웨어러블 기술 혁신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 역시 예외가 아니다”라며,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는 운동 애호가들이 차세대 지능형 오디오 솔루션을 생활 속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세계 최초의 심박동수 모니터 기능 통합형 이어폰”이라고 말했다. 또한 “사용자들은 이 제품을 통해 자신만의 건강 정보를 토대로 보다 체계적이고 자신감 있게 운동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자브라 공식 홈페이지 내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한국 출시 가격은 24만 9천원이다.
Smart PC사랑 | 우민지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