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네트웍스, 차세대 E120 브로드밴드 서비스 라우터(BSR) 신제품 출시
상태바
주니퍼 네트웍스, 차세대 E120 브로드밴드 서비스 라우터(BSR) 신제품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7.1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 네트웍스, 차세대 E120 브로드밴드 서비스 라우터(BSR) 신제품 출시
고성능 네트워크 시장을 선도하는 주니퍼 네트웍스(Juniper Networks, Inc.)(NASDAQ: JNPR)는 오늘 주니퍼의 E-series 라우터 제품군에 추가되는 신제품으로서 E120 Broadband Services Router(BSR)을 발표했다. E120은 매우 효율적인 소형 폼 팩터 내에 주니퍼의 기존 E320 BSR과 동일한 고급 기능 및 안정성을 제공하면서 분산환경에 맞게 크기를 줄여 가입자 쪽에 가깝게 배치할 수 있다. 브로드밴드 서비스 라우터가 가입자 쪽에 가까워 지면서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멀티플레이 서비스를 빠르고 경제적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되었고IPTV 및 멀티플레이를 통한 매출 창? 다양한 가입자의 변화 및 사용량을 예측 및 계량화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에게 맞는 광고를 개발하여 추가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다.

초소형 섀시로 120Gbps의 시스템 성능 - 현재 출시되어 있는 여타 경쟁 업체의 플랫폼보다 50% 높음 - 을 제공하는 E120은 최대 64,000 명의 개별 가입자를 지원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손쉽게 효율적으로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다. E120은 널리 보급된 E320과 동일하게 입증된 JUNOS 운영 체제, 라인 카드 및 인터페이스 모듈을 공유하여 서비스 일관성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운영상의 복잡성을 줄이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새로운 E120과 업계에서 높이 평가 받고 있는 E320을 포함한 주니퍼 네트웍스의 E-series 포트폴리오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차세대 BSR 포트폴리오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E-series는 가입자 인증 및 과금 등 가입자 관리와 정책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SRC(Session Resource and Control)와 완벽하게 통합된다.주니퍼의 SRC는 올 3월에 발표된 제품으로 서비스 공급자들이 추후 계획하고 있는 멀티플레이 및 모바일 서비스 등 IMS를 기반으로 제어 계층에서 다양한 서비스의 품질을 보장해 주도록 설계된 Policy control 솔루션이다.

E-series는VOD 및 IPTV와 같은 다양한 고급 멀티플레이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확장성, 안정성 및 성능을 제공한다. 시너지 리서치(Synergy Research)의 2007년도 1/4분기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서 E-series는 IPTV 서비스를 위한 업계 최고의 BSR로 선정됐다. 현재 전 세계 70개 이상의 서비스 제공업체 네트워크에 약 500개 플랫폼이 설치되어 있다는 사실에서도 알 수 있듯이 E320은 출시된 지 채 2년도 되지 않아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그만큼의 안정성을 입증받았다.

고객 성향 예측 및 계량화를 통한 맞춤형 광고로 멀티플레이 매출 확대

서비스 및 가입자 인식 E-series 기능은 멀티플레이 서비스 제공업체가 IPTV 또는 VOD 시청 채널을 초 단위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광고 매출을 위한 기초 자료가 되는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는 독보적인 기술이다.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IGMP(Internet Group Management Protocol) 트래픽을 상세 프로그램 데이터로 변환함으로써 실시간 시청 통계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는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측정 지표와 보다 명확한 책임 규명을 위해 고군 분투하고 있는 전국/지역/지방 광고주들에게 중요한 정보가 된다.

또한 지리적 위치, 인구 및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원하는 대상층에 광고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주는 지역 및 대상에 따라 적합한 광고 캠페인을 개발할 수 있다. 정확한 가입자 데이터는 보다 수익성 높고 효과적인 광고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물론, IPTV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새로운 매출의 기회를 열어준다. E120이 새롭게 출시됨에 따라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이러한 서비스 정보를 보다 넓은 시장으로 효율적으로 확장함으로써 서비스 제공업체 및 광고주들에게 돌아가는 이익을 더욱 높여주게 될 것이다.

Infonetics Research의 브로드밴드 및 IPTV 담당 수석 분석가인 제프 헤이넨(Jeff Heynen)은 “E120은 서비스 제공업체의 주요 관심사를 해결할 수 있으며 특히, 공간 및 인력이 한정되어 있는 소규모 사이트를 통해 지원되고 있는 대규모 가입자들에게 IPTV 서비스를 비용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E-series 멀티플레이 광고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IPTV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TV, PC, 휴대폰 등과 같은 3가지 종류의 화면을 통해 가입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광고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주 및 광고 의뢰 기관의 입장에서 경쟁업체보다 훨씬 강력한 경쟁 이점을 제공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주니퍼는 독보적인 멀티플레이 아키텍처와 개방성에 대한 적극적 의지, 파트너 에코시스템 등을 통해 서비스 제공업체가 고도의 맞춤성 및 안정성을 갖춘 멀티플레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특정 대상별 광고를 통해 새로운 전략적 매출원을 개발 및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 제공업체가 특정 대상별 광고 전략을 계획 및 실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보다 수익성 높고 발전된 광고 모델에 접근할 수 있는 다단계 구현 로드맵을 개발했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기술팀장 서익수 상무는 “E120을 통해 주니퍼는 시장 선도적인 BSR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으며, 이는 안정적이고 효과적이면서도 효율적으로 고부가가치 멀티플레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E-series가 제공하는 고도의 서비스 인식 기능과 업계 선도적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IPTV 서비스 제공업체가 광고를 십분 활용해 매출원을 생성하는 것은 물론, 광고주에게 돌아가는 이익을 크게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E120 BSR은 2007년 3/4분기에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