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의 ‘영웅 집중 조명’ 코너를 통해 워크래프트의 영웅 실바나스 윈드러너(Sylvanas Windrunner)를 집중 소개했다. 실바나스는 원거리 전문가로 포탑과 돌격병을 타락시키고 무력화하는 것은 물론,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다양한 기술을 가지고 있어 팀에서 전략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실바나스는 ‘워크래프트 III’에서부터 빼어난 궁술과 사령술, 그리고 리치왕 아서스에 대한 증오로 유저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는 포세이큰의 여왕으로 변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실바나스는 실버문의 순찰대 사령관으로, 쿠엘탈라스를 위협하는 모든 것으로부터 목숨 바쳐 고향을 수호하겠다고 맹세했다. 그녀는 뛰어난 지도자이자 무시무시한 궁수였지만, 그런 그녀조차 스컬지를 막을 수는 없었다. 죽음의 기사 아서스가 그녀를 밴시로 만들었고, 훗날 자유를 되찾은 실바나스는 포세이큰 언데드를 이끄는 밴시 여왕이 됐다. 시공의 폭풍 안에서 그녀는 전장에 어둠을 드리우며 멀리서 상대방에게 죽음을 내리고, 암흑의 힘으로 적을 뒤틀며 고통을 안겨주게 된다.
히어로즈에서 실바나스는 원거리 전문가로 높은 공격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공성 피해를 자랑하는 ‘전문가형’ 영웅으로 등장한다. 돌격병을 타락시키고 포탑에 저주를 걸어 무력화하는 등 시공의 폭풍에서 적들을 초토화하기에 적합한 영웅이다. ‘부패의 사격’은 가장 가까운 적에게 빠르게 화살을 발사해 피해를 주는 기술로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고 일반 공격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한 번에 여러 대상을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다. ‘어둠의 비수’는 적중한 대상에게 수 초에 걸쳐 피해를 주는 기술로 주변의 다른 적에게도 효과가 전이되어 모여있는 적들을 공략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유령의 파도’는 전방으로 밴시의 파도를 내보내 적중한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로 재사용시 실바나스가 밴시의 위치로 순간이동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바나스의 궁극기로는 ‘울부짖는 화살’과 ‘빙의’가 있다. 먼저 울부짖는 화살은 화살을 발사해 폭발시켜 적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줌과 동시에 일정 시간 동안 그들을 침묵시킨다. 빙의는 적 돌격병 하나를 아군으로 만드는 기술로 해당 돌격병은 일반 공격력과 생명력이 20% 증가한다. 한편 실바나스는 돌격병, 용병, 포탑을 기절시키는 고유 능력을 가지고 있어 라인전과 시설 파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에 올려진 ‘영웅 집중 조명: 실바나스’ 편에서는 실바나스에 대한 배경 이야기와 소개 영상, 전장에서 유용한 도움말은 물론 순찰대 사령관 실바나스 등 재미있고 다양한 스킨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해당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놀라운 재능이 담긴 팬 아트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smartPC사랑 | 정환용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