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이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인 PLENUE(플레뉴)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으로 ‘PLENUE M(플레뉴 M)’을 이번 4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PLENUE M’은 스튜디오에서 녹음되는 고해상도 마스터 음원을 완벽하게 재생해 원음의 감동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고성능 하이파이 오디오 기기이다. 전작인 ‘PLENUE 1(플레뉴 1)’과 마찬가지로 Cortex 듀얼코어 CPU 기반에 임베디드 리눅스(Linux)를 운영체제로 사용해 안정적인 HD 사운드 재생과 빠른 제품 구동 환경 등 하드웨어 성능 최적화에 공을 들였다.
최고급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용 DAC(디지털 아날로그 컨버터)인 Burr-Brown社의 PCM1795를 탑재했다. FLAC, AIFF를 기본으로 APE, WAV, MP3, WV, TTA 등의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며, 나아가 DXD(352.8/384kHz)와 DSD128(5.64MHz)은 물론 CUE Sheet, SACD ISO (2Ch)까지 지원하여 탁월한 음원 재생능력까지 보유하고 있다.
64GB의 고속메모리를 기본장착하고 최대 192GB까지 용량 확장이 가능한 microSD Card Slot과 3,000mAh의 대용량 Li-Polymer 배터리가 내장되어 용량이 큰 원음파일들을 넉넉하게 저장해두고 감상할 수 있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 “’PLENUE M’은 HD 사운드를 위한 최상의 음질을 지키면서도, 'PLENUE 1'과는 또 다른 성향의 소리를 구현한 제품"이라며 “선명한 원음의 또 다른 감동을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인 만큼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에서 보다 다양한 고객들의 사운드 취향을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PLENUE M’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고급 가죽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을 무상으로 증정하며, 코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PLENUE M’과 명품 리시버인 젠하이저, 슈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특가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돼 있다.
‘PLENUE M’은 티타늄실버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6만9천원이다.
Smart PC사랑 | 우민지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