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 코팅으로 그립감과 내구성 높인, ROCCAT KONE PURE OPTICAL WHITE 제이웍스
상태바
UV 코팅으로 그립감과 내구성 높인, ROCCAT KONE PURE OPTICAL WHITE 제이웍스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6.09.2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OCCAT(로캣)의 KONE(콘) 시리즈는 2008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하이 퍼포먼스 게이밍 마우스로, KONE PURE(콘 퓨어)는 콘 시리즈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시리즈다.

KONE PURE OPTICAL BLACK의 경우엔 독일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하다 제이웍스가 국내에 정식 유통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는 국내 소비자의 니즈에 귀 기울이는 제이웍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제이웍스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중국에서만 독점적으로 판매되는 모델인 KONE PURE OPTICAL WHITE까지 국내에 선보였다.

 

오랜 시간이 흘러도 처음처럼

국내에 새로 출시되는 KONE PURE OPTICAL WHITE(이하 콘 퓨어 화이트)는 KONE PURE OPTICAL BLACK(이하 콘 퓨어 블랙)과 성능이 같으나 디자인에서 다소 차이가 있다.

콘 퓨어 블랙은 부드러운 무광 러버 계열 코팅이 돼 있고, 콘 퓨어 화이트엔 변색과 탈색에 강한 SEMI-MATT UV 코팅이 적용됐다. 내구성을 높여주는 UV 코팅은 독일 ROCCAT의 특별한 기술이다.

▲ 팜그립의 오른손잡이용으로 엄지손가락을 놓는 부분에 두 개의 버튼이 있다.

장시간 사용하게 될 게이밍 마우스의 경우 그립감이 중요하다. 콘 퓨어 화이트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오른손잡이에 특화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라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크기는 약 120mm정도로, 평균적인 마우스보다 10mm정도 작아 손이 작은 사람도 쓰기 편하다. 움푹 파인 측면과 오른쪽 버튼이 살짝 긴 비대칭형 디자인으로 팜그립이 가능하다.

▲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고무패드가 붙어있다. 센서는 Pro-Optic R4 광센서가 탑재됐다.

 

 

KONE PURE 시리즈의 매력을 고스란히

앞부분의 로캣 로고에는 LED가 장착돼 있다. 1,680가지의 색으로 전체조명 모드와 숨쉬기 모드, 깜빡임 모드가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취향에 따라 바꾸면 된다. 마우스 좌측에는 2개의 버튼이 있다.

▲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자신에 맞게 마우스 설정을 변경해보자. 각도 스내핑도 지원돼 게임 중에 조준점의 좌표가 틀어지는 상황을 방지 할 수 있다.

휠 바로 아래에 있는 버튼으로 해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최소 100에서 5000DPI까지 지원된다. 이지 시프트(EASY-SHIFT)기능을 활용하면 기존 9개 버튼이 18개의 기능을 가진 버튼으로 확장된다.

마우스 패드의 높낮이가 달라질 때 레이저 높이와 센서를 보정하는 리프트 오프 거리(Lift-off Distance) 조절 기능도 탑재돼, 안정적으로 게임을 할 수 있게 돕는다.

 

▲ 앞부분의 LED는 원하는 색으로 교체가능하며, 1,680가지 색이 지원된다.

콘 퓨어 화이트는 게이밍 전문회사의 제품답게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게이밍 마우스의 기본기를 모두 갖췄다. 기존 BLACK 색상과는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지는 마우스로 UV 코팅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안한 그립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LED가 매력적이다. 가격은 68,400원.

 

제원

센서 Pro-Optic R4

폴링레이트 1000Hz

DPI 100-5000

스위치 OMRON

온보드 메모리 576kB

크기 70×115×35mm

무게 93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