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워치 스타일 로즈골드 사용기 배터리 디스플레이 느낌
디자인적으로 무척 훌륭한 제품 이었는데요. 휴대성도 그러합니다. LG워치 스타일 로즈골드 사용기 편에서는 배터리 디스플레이 느낌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알림 받기에 꼭 필요했는데요. LG워치 스타일 로즈골드 사용을 해 볼 때 가장 많이 이용된 것이 알림입니다. 다만 이 제품은 그전에 있던 제품과 약간 차별화가 되는 점이 있습니다. 독자적으로 운용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입니다.
스마트워치는 처음에는 스마트폰과 사람을 이어주는 중간 역할 정도였는데요. 근데 이제는 할 수 있는것이 좀 더 많아졌습니다.
LG워치 스타일 로즈골드 사용기 배터리 디스플레이 느낌
이 제품은 안드로웨어 2.0을 탑재한 제품 입니다. 안드로이드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해주는 스마트웨어러블 기기인데요.
이 제품을 좀 꾸준히 써본 뒤에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그래서 좀 더 할말은 말아질듯 하네요. 제품 구성품으로는 LG워치 스타일과 충전기, 충전 크래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전방식은 무선충전 크래들에 올리면 충전이 되는 방식 입니다.
충전대는 자석으로 붙게 되어있어서 편리합니다. 과거에는 핀 접점이 닿으면 충전되는 방식들도 있었는데요. 그런 방식의 경우 문제가 핀이 수분이나 물에 닿아서 녹이 슬거나 이물질이 끼면 충전이 잘 안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선 충전의 경우에는 그런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단점이라면 충전을 위해서는 충전 크래들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죠.
디스플레이는 원형 디스플레이를 사용 합니다. 간단히 스펙을 보면 1.2 원형 디스플레이에 해상도는 360 x 360 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웨어 2100 1.1GHz가 사용이 됩니다. 512MB램에 내장메모리는 4GB 입니다. 전화통화는 할 수 없는 타입이고 마이크만 내장된 형태 입니다. IP67 등급의 방진방수가 가능한 모델 입니다.
이 제품을 정상적으로 쓰려면 처음에 Android Wear을 설치 후 연결을 해야 합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다 설치가 가능하고 연결이 가능 합니다. 물론 버전별로 제한사항이 있을 수 는 있습니다. Android Wear 을 설치 후 알림 설정등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통해서 터치로 조작이 가능한데요. 그런데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이용하면 좀 더 편하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버튼은 누르거나 돌려서 메뉴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하단 부분에는 다른 센서 등은 위치하지 않고 무선충전만 되도록 되어있어서 매끈 합니다.
시계줄은 교체가 가능한 타입으로 되어있고 다른 시계줄로 쉽게 교체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덕분에 줄을 바꿔서 사용하는것이 가능 합니다.
줄 교체도 무척 쉽습니다. 스위치를 당겨서 빼면 시계줄이 바로 빠집니다.
이것도 시계 이므로 사용시 가장 먼저 보게 되는것은 화면에 있는 시간인데요. 그런데 초기 화면은 다양한 시계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시계는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고 앱을 통해서 더 추가로 설치할 수 도 있습니다.
시계 디자인만 바꿔도 차이가 많이 나므로 항상 다른 제품을 쓰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일반적인 시계와 큰 차이가나는 부분 중 하나이죠.
버튼을 누르면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전 메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됩니다. 설정창은 초기 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됩니다. 메뉴에는 LG워치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이 있고 그리고 Play스토어에서 추가로 필요한 앱을 설치할 수 도 있습니다. 내피드, 날씩, 내휴대전화 찾기, 리마인더 등이 보입니다.
번역과 설정 메뉴도 보이네요.
손전등, 스톱워치, 일정목록 등도 보입니다.
메뉴들은 하나씩 사용해보면 되는데 그러데 우와 할만한것은 사실 없을지도 모릅니다. 이미 익숙한 것들 이니까요.
다만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원하는 앱을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인데 안드로웨어 2.0에 맞게 되어있는 앱을 설치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 입니다. Play스토어에서 설치하면 됩니다.
손목에 착용후 사용을 해 봤는데요.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무게가 가볍고 정말 시계처럼 쓸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크기가 비교적 작고 가벼워서 여성분들이 사용하기에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아쉽다면, 배터리가 생각보다는 오래가지는 않네요. 최근에 큰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후에도 배터리가 하루 정도만 가는 부분이 있네요. 이부분은 좀 더 최적화가 이뤄져야 될듯 합니다. 화면을 통해서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게 아니라 다른 문제가 있는듯 하니까요. 이부분은 업데이트로 개선될 수 있으니 기대를 해봅니다.
이 제품은 말을 통해서 명령을 수행할 수 도 있습니다. 다만 실제로 명령을 수행하는 부분은 스마트폰이 됩니다.
설정 화면 부분 입니다 디스플레이와 알림 앱 등의 설정이 가능 한데요.
이 부분에서 디바이스를 초기화 하거나 기타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 합니다. 이부분은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통해서도 제어가 가능하긴 합니다.
말을 통해서 제어하는 부분은 스마트폰은 들고 말할려면 좀 불편한 점이 있는데 웨어러블 기기는 몸에 붙어있으므로 좀 더 쉽게 명령을 수행할 수 가 있습니다.
번역기는 말로 해보니 영문으로 잘 번역해주긴 하네요.
그런데 실제로 사용시 전화 통화를 한다거나 하는 부분은 되진 않았습니다. 확인하는 부분 등은 가능하고 전화가 오는것을 받거나 끊는것은 되는데 실제로 통화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이뤄지긴 합니다.
실제 사용시 한가지 아쉽다면 배터리 시간이 그렇게 길지는 못한 편 이었습니다. 물론 배터리가 없어서 못쓰는 상태가 되더라도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 되므로 크게 문제는 안되지만 배터리 시간이 좀 많이 짧다는게 아쉽긴 하네요. 하지만 이부분은 제가 테스트 해본 봐로는 화면을 통해서 배터리 소모가 많은 것이 아니었으므로 좀 두고 볼일이긴 합니다. 추후에 업데이트로 이부분이 좀 더 개선되길 기대해봅니다. (물론 업데이트가 한번 있었지만 한번 더 해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