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음향기술로 실감나는 게이밍 헤드셋 5선
상태바
입체음향기술로 실감나는 게이밍 헤드셋 5선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6.0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게이밍 시장이 성장하면서 많은 기업에서 일반 게이밍 헤드셋과는 차별화를 두기 위해 ‘입체음향기술’을 탑재한 게이밍 헤드셋을 선보이고 있다.

입체음향기술은 듣는 이가 이어폰이나 헤드셋 등의 음향기기로도 공간감, 거리감, 방향감 등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때문에 이러한 기술이 탑재된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하면, 보다 실감나는 게이밍 환경이 구현된다. 적군과의 거리 및 접근 방향, 신호 등의 사운드가 실제 현실에서 듣는 것처럼 느껴져 한층 긴장감 높은 게임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다.

 

가상과 차원이 다른 리얼 7.1채널 헤드셋

ASUS ROG Centurion True 7.1

ASUS ROG Centurion True 7.1은 리얼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이다.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가상 7.1채널 헤드셋과는 달리 좌우 5개씩 총 10개의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 유닛을 장착한 점이 특징으로, 덕분에 다소 무게는 무겁지만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채널은 사용자가 즐기는 게임환경에 따라 2채널 스테레오부터 5.1채널, 7.1채널까지 선택할 수 있다. 헤드폰 앰프는 실감나고 임팩트 있는 사운드를 구현하는 ESS9601 Hi-Fi가 탑재됐다.

아날로그 마이크가 아닌 높은 SNR과 광범위한 주파수 응답을 제공하는 디지털 마이크가 탑재된 점도 특징이다. 함께 제공되는 USB 방식의 오디오 스테이션은 별도의 스피커 연결 및 즉각적인 전환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거치대도 기본 제공된다. 친환경 PROTEIN 가죽은 물론 페브릭 메쉬 소재의 대형 쿠션도 별도 제공하고 있다. 또 하나의 디자인상 특징은 LED로 밝혀진 ROG 로고다. 가격은 약 339,000원이다.

 

신소재로 착용감 높인 헤드셋

스틸시리즈 Arctis 5 7.1 Surround RGB

Arctis 5 7.1 Surround RGB 9(이하 아크티스5)는 DTS 헤드폰:X 7.1과 프리즘 RGB 조명을 갖춘 유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이어쿠션은 운동복에 사용되는 직물에서 영감을 받은 에어위브 소재로, 특수 열가소성 소재로 코팅돼 통풍은 잘되면서 땀, 수분, 열은 흡수한다. 아크티스5에는 40mm 스피커 드라이버와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주변에서 발현되는 소음을 차단하는 마이크가 탑재됐다. USB 외장 사운드카드를 통해 좀 더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고 챗믹스(ChatMix) 다이얼을 통해 게이밍 중에도 실시간 채팅과 사운드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다.

헤드셋은 온이어 오디오 컨트롤을 통해 손쉽게 볼륨과 음소거 등의 조작이 가능하며 이어쿠션 하단에 오디오 공유잭을 통해 친구와 함께 게임, 음악감상, 채팅에 참여할 수 있다.

이어컵의 1680만 RGB 조명은 스틸시리즈 엔진3 소프트웨어를 통해 색상, 빛의 효과를 원하는 데로 맞춤설정 할 수 있다. PC, Mac, PS4, XBOX ONE 등은 물론 모바일기기도 호환된다. 가격은 약 136,200원이다.

 

가성비 구현한 진동 헤드셋

Britz K500GHV

국내 음향기기 전문기업 브리츠의 게이밍 헤드셋 K500GHV는 가상 7.1 사운드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더욱 현실적인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한 리얼 바이브레이션 시스템이 지원되는 점이 특징이다. 음역에 따라 진동을 내며 청각뿐 아니라 촉각을 통해서도 게임의 긴장감이 전달돼 현실감을 더한다.

이어패드와 헤어밴드에 부드러운 쿠션 재질을 사용해 착용감을 높였으며, 밀폐형 이어패드에는 50mm 프리미엄 네오디뮴 유닛이 장착됐다.

이어캡 측면과 마이크에는 빨간색 LED를 내장했다. 마이크는 사용 시 헤드커버 안에 빼내어 사용하고 사용치 않을 경우 헤드커버 안으로 넣을 수 있다. 케이블에 장착된 리모컨에는 진동모드 조절과 볼륨 조절, 마이크 및 LED 설정 등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가격은 약 55,200원이다.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무선 헤드셋

아스트로 A50 PS4/PC Wireless

아스트로(ASTRO)의 A50 PS4/PC Wireless(이하 A50)는 돌비 7.1채널을 지원하는 하이엔드급 무선 헤드셋으로, 무선임에도 불구하고 PC뿐만 아니라 PS4와 XBOX ONE와 같은 콘솔과도 호환돼 높은 활용성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주파수는 일반적인 무선 헤드셋과는 다르게 2.4GHz가 아닌 5GHz를 지원해 음성 채팅 등의 다양한 게이밍 환경에서 빠르고 끊임없는 연결을 할 수 있다.

A50에는 PC 및 콘솔 게임기 모드 변경 기능을 탑재한 베이스 스테이션이 기본으로 포함된다. 해당 베이스 스테이션을 통해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으며, AUX, 옵티컬, 마이크로 USB 단자가 탑재돼 다양한 외부장치와 연결도 가능하다. 헤드폰 유닛에 장착된 컨트롤러는 사운드 이퀄라이저 프리셋, 볼륨 조절 등 다양한 설정을 지원한다.

장시간 헤드셋을 장착하는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제품답게 착용감에 중점을 뒀으며 별도로판매 되는 MOD KIT를 통해서 헤어밴드, 이어 패드도 교체 가능하다. 설정값을 프로파일화 해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등 보다 자세한 설정을 지원하는 전용 S/W도 제공된다. 가격은 약 368,900원이다.

 

RGB 효과와 편리함을 더한 무선 헤드셋

CORSAIR VOID SE Wireless Dolby 7.1

커세어의 VOID SE Wireless Dolby 7.1(이하 보이드 SE 와이어리스 돌비 7.1)은 CORSAIR VOID Wireless Dolby 7.1과 달리 USB 도킹 스테이션이 기본 포함됐으며, 화려한 옐로우 컬러로 외관이 꾸며진 점이 특징이다. USB 도킹 스테이션은 헤드셋의 수신 범위를 확장하는 역할을 하고, 자체적인 리시버의 역할을 하는 무선 어댑터를 장착해 놓을 수 있다.

보이드 SE 와이어리스 돌비 7.1은 헤드셋 유닛에 이퀄라이저 설정, 돌비, 음소거 상태,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마이크에 장착된 LED 조명을 통해 게임 중이라도 즉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장착된 버튼을 통해 볼륨, 이퀄라이저, 돌비 기능의 ON/OFF를 할 수 있다. 사람의 귀 모양에 최적화된 메모리폼 이어패드를 채택해 착용감에 신경 썼으며, 1680만 가지 색상 조합이 가능한 RGB를 지원해 화려하고 다채로운 나만의 디자인을 구성할 수 있다.

마이크로 USB 방식의 커넥터를 채택해 충전이 간편하며 최대 12M의 수신거리를 가졌다. 한 번 충전하면 최대 16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약 174,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