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대용량 외장하드 삼성 포터블 SSD T5
노트북이나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저장공간이 부족해 곤란함을 겪었던 적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외장메모리나 외장하드를 구입해 저장공간을 확보하게 되는데 외장메모리의 경우 저장공간이 협소하고 외장하드의 경우 휴대성이 떨어져 아쉬움이 컸습니다. 그래서 삼성은 고성능이면서 대용량의 포터블 SSD 외장하드 T5를 출시했습니다. 지금부터 간편하게 휴대하며 넉넉한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포터블 외장하드 T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포터블 SSD T5는 휴대성과 안정성 그리고 성능까지 완벽하게 갖춘 외장하드입니다. 기존 외장하드는 크고 무거워서 휴대성이 많이 떨어질 뿐 아니라 안정성에서 불안함이 있었지만 삼성 포터블 SSD는 이 모든 걱정을 떨쳐버릴 대안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자체가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박스 패키지 또한 작고 아담한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제가 사용할 제품은 500GB로 휴대하며 사용하기 딱 좋은 용량입니다. 이외에도 250GB, 1TB, 2TB 저장공간이 출시가 되고 있으니 사용자 용도에 따라 저장용량을 선택해 구입하면 됩니다. 이 제품은 윈도우는 물론이고 맥 그리고 안드로이드 사용자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많은 모바일 기기가 채용하고 있는 USB 3.1 Gen2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며 무려 3년이라는 보증기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증기간이 길면 길수록 믿고 사용할 수 있어서 기분 좋게 구입할 수 있겠네요.
박스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제품의 흔들림으로부터 파손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T3는 투톤 컬러를 적용한 것과 달리 T5는 유광 단색 컬러와 메탈 바디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먼저 포터블 SSD T5가 있고 사용설명서 그리고 USB Type C to C, Type-C to A 케이블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탈 곡선의 일체형 바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 삼성 포터블 SSD T5는 손바닥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 (74 x 57.3 x 10.5 mm)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는 물론이고 51g이라는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보여줍니다. T5는 움직이는 파트가 없는 견고한 풀메탈 보디이기 때문에 지상 2m에서 떨어지는 충격도 거뜬히 견뎌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측면에는 제품 모델명과 저장용량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할 제품은 500GB 제품으로 표기가되어 있습니다.
블루 컬러 제품은 250GB, 500GB를 지원하며, 블랙 컬러 제품은 1TB, 2TB 저장공간을 지원합니다. 컬러를 보고 저장공간을 확인할 수도 있어서 구분하기도 쉽겠네요.
반대 측면에는 최신 IT 기기에 많이 적용된 USB 3.1 C타입 단자가 있어서 노트북은 물론이고 태블릿, 스마트폰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케이블은 총 2개로 USB Type C to C, Type-C to A 케이블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에 맞는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 사용하면 됩니다.
기존의 외장하드의 경우 크기와 무게가 휴대하기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삼성 포터블 SSD는 작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작고 가벼운 노트북이나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하기 좋습니다.
스마트폰 저장공간이 부족해 아쉬웠던 분들도 많았을 텐데요. 삼성 포터블 SSD T5를 사용하면 정말 넉넉한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배터리 크기와 비슷해 보일 정도로 작아서 휴대하기에도 적당하네요.
지금까지 삼성 포터블 SSD T5 개봉기를 통해 디자인과 구성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품의 기능과 속도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