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는 6월은 ‘방콕생활’을 자처하는 이들이 늘어가는 시기다. 이렇게 더울 땐 거실에서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두고 그동안 미뤄왔던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영화를 시청하는 것도 좋은 힐링 방법 중 하나다.
무더위가 시작되고 나서야 준비하면 너무 늦다. 한여름 집에서 피서를 나기 위해, 거실에 놓으면 더더욱 좋은 가전제품과 IT기기들을 소개한다.
더함, 노바 N553UHD 스마트 ADD ON SOUNDBAR HDR
스마트 TV만 있다면 인터넷 접속 및 각종 앱을 통해서 VOD 시청, SNS 서비스,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다. 하지만 스마트 TV는 동급의 TV보다 가격대가 있어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저렴한 가격만을 내세우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부족하거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점에서 ‘더함’이 최근 출시한 ‘N553UHD’는 추천할만한 55인치 스마트 TV이다.
Point1. 3초컷! 빠른 부팅속도, 다양한 연결 지원
스마트 TV의 편의성을 책임지는 것은 단연 OS이다. N553UHD는 MSTAR 6586 칩셋을 기반으로 빠른 반응속도를 구현했다. 안드로이드 OS는 리눅스 OS보다 부팅시간이 상대적으로 길게 길며, 펌웨어 자유도는 있지만 잦은 펌웨어 오류가 발생해 유저의 불편함을 주기도 한다. N553UHD의 시스템 운영체제는 리눅스 OS 계열로, 부팅시간은 대략 3~5초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다.
Point2. 넷플릭스 4K 정식 인증! 유튜브 4K 앱 탑재
영상 플랫폼 넷플릭스가 인기를 끌면서, TV로도 이를 시청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넷플릭스 4K 정식 인증의 여부다. N553UHD는 특히 여름밤을 미드 삼매경으로 보내기에 더없이 적절한 제품으로, 넷플릭스 4K 정식 인증을 받아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 넷플릭스의 4K HDR 콘텐츠를 영상 소스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인증받지 못한 TV라면 어떨까? 넷플릭스 앱을 다운받아도 HD급 저해상도로 화질이 제한된 상태로 시청해야 한다. UHD TV를 구매해놓고도 저해상도로 넷플릭스를 보게 된다면 아무래도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다. 노바 N553UHD는 유튜브 또한 내장앱을 통해 4K 해상도로 감상할 수 있다.
Point3. 미라캐스트로 간편한 무선 연결
스마트 TV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미라캐스트 기능도 갖췄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연결을 통해 보유한 콘텐츠를 큰 화면으로 즐기기 손쉽다. USB 4K 재생 역시 가능하며 HDR 10 기능을 통한 고품질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되어 있다.
Point4. 고음질 사운드바 내장
24W 사운드바를 자체 내장한 것도 장점. 베이스 리플릭스 및 고음 트위터로 강화된 음색이 공포 영화의 현장감을 더한다. 정면으로 사운드를 출력해, 하단으로 사운드를 출력하는 다른 TV와 달리 선명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맥주 한캔과 함께 <아메리카 호러 스토리>라도 한 편 보면 더위가 싹 가실 것이다.
부품 모두 무상 A/S 기간을 2년까지 확장하고 패널 실명제를 도입하는 TV 정책도 주목할 만하다. 가격은 529,000원(5월 28일 오픈마켓 최저가)이다.
위닉스 뽀송
여름에도 공기청정기가 필요하냐고? 모르는 말씀. 환기가 두려운 여름 날씨에 공기청정기마저 없으면 건강을 장담할 수 없다. 제습 기능까지 함께 있으면 금상첨화다.
2019년형 위닉스 뽀송은 필요한 기능만 담은 ‘뽀송 10L’, 쾌속 제습이 가능한 ‘뽀송 17L’ 2종, 프리미엄 제습기 ‘뽀송 19L’ 2종으로 총 5종으로 출시됐다. 모든 제습기는 소비자 편의를 고려해 360도 회전휠, 냉각기 자동성에 제거, 만수감지 운전 자동정지, 연속배수, 타이머 기능, 자동 제습 기능을 기본 장착했다. 그중 뽀송 19L는 에너지효율 등급을 1등급으로 개선했으며 기존 16L 제습기대비 12.7% 이상 풍량을 높였다. 가격은 용량 및 기능에 따라 269,000원부터 649,000원(공식 홈페이지 기준)까지.
디링크 DIR-885L
4개의 4Tx 4Rx 안테나를 통해 AC 2,167Mbps + N 1,000Mbps의 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AC3150급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다. 무선 인터넷 속도를 극대화하는 브로드컴 NitroQAM 기술로 거실에서 게임은 물론 4K UHD 동영상 스트리밍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자동으로 최적화된 무선 주파수 대역을 선택해주는 스마트커넥트, 연결된 단말기에 강하게 신호를 전달해 커버리지를 넓혀주는 브로드컴 빔포밍, 여러 기기가 연결돼도 안정적인 데이터 전달을 보장하는 MU-MIMO, 한 번에 9000바이트의 데이터를 전달하는 점보 프레임 등 다양한 고급 기능을 보유했다. 가격은 235,800원(5월 28일 오픈마켓 최저가)이다.
LG전자 시네빔 PH550
시네빔 시리즈 중 많은 판매를 보이고 있는 모델이다. 550안시의 밝기와 HD해상도(1280x720), 1대 10만의 명암비를 지원하며, 120인치까지 화면 크기를 키울 수 있다. 화면 비틀어짐을 자동으로 수정하는 자동 키스톤 기능도 갖췄다. 배터리를 내장해 최대 2시간 30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크기도 아담한 편이다. 1W + 1W 블루투스 스피커가 내장됐다.
지원 포트는 HDMI, RGB(D-SUB), AV, RF 안테나, 헤드폰(출력), USB로, 거의 모든 종류의 전자기기와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음성 블루투스 지원과 미라캐스트를 지원해, 무선으로도 충분히 시네빔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438,990원(5월 28일 오픈마켓 최저가)이다.
닌텐도 스위치
어린이날 선물부터 20~30대 선물용 IT기기로 꾸준히 꼽히고 있는 하이브리드 게임기. 휴대용 모드 및 거치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고, TV와 연결하면 콘솔 게임기처럼 즐길 수 있다.
본체 양옆의 조이콘을 통해 양손으로 플레이할 수 있고, 동료들과 협동/경쟁 플레이도 가능하다. 닌텐도의 대표 인기 타이틀 중 하나인 ‘동물의 숲’도 곧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가격은 본체기준 324,360원(5월 20일 오픈마켓 최저가)이다.
PS4 Pro
콘솔 게임기 시장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제품이라면 단연 ‘플레이스테이션 4’(이하 PS4)일 것이다. PS4는 출시된 지 이미 몇 해가 지났지만, 여전히 메인 콘솔 게임기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그만큼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S4 Pro는 기존 PS4보다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고 FHD 해상도에서 더 뛰어난 그래픽과 프레임으로 즐 길 수 있게 하는 옵션을 지원한다. PS5가 나와도 한동안 현역에서 물러나지 않을 것이다. 가격은 1TB 기준 403,990원(5월 28일 오픈마켓 최저가)이다.
HTC 바이브 & 무선 어댑터
최근 VR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영상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VR기기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중 HTC 바이브 프로는 가장 대표적으로 VR기기로 꼽히는 제품이다. 최대 4mx3m를 지원하는 룸스케일 기능으로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추적하며, 또한, 스팀 VR을 완벽히 지원해 방대한 라이브러리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별도로 판매하는 바이브 무선 킷을 PC와 헤드셋에 장착하면 선 없는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무선 어댑터는 바이브와 바이브 프로 모두 사용 가능하며, 가격은 각각 782,680원, 385,470원(5월 20일 오픈마켓 최저가)이다.
사운드판다 블루투스 스피커 미러볼 & 미러볼 2종
신나는 음악과 화려하게 빛나는 미러볼은 사람들의 몸을 들썩이게 만드는 일등공신이다. 최근에는 가정용 미러볼이 많이 출시되며 클럽이나 특별한 곳을 가야만 볼 수 있는 미러볼도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게 됐다. 사운드판다의 미러볼 3종은 동급 대비 기판이 큰 편이라 본체 크기에 비해 LED가 상당히 화려하다. 여기에 음악과 주변 소리를 인식하는 기능이 탑재돼 더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별로 블루투스 스피커가 탑재되거나 브라켓을 통해 벽면 설치 등이 가능하다. 가격은 기능에 따라 10,900원부터 29,900원(공식홈페이지 기준)까지다.
신일산업 에어플러스
공기청정기에 서큘레이터 기능을 더해, 실내 공기를 정화하고 맑은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켜주는 제품이다. 공기청정 효과를 높이기 위해 원형 필터를 적용했으며, 360도로 공기를 흡입하고 정화한다. 초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거르기 위해, H13 등급의 고급 헤파필터, 탈취필터와 프리필터를 채택한 3중 필터를 적용했다. 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센서도 달렸다.
16m까지 쏘아지는 강력한 바람으로 서큘레이터 본연의 기능에도 집중했다. 풍량은 4단계로 유아풍과 터보풍까지 조절 가능해 선풍기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상하 85도·좌우 75도 자동회전이 가능하며, 가격은 274,330원(5월 28일 오픈마켓 최저가)이다.
넷기어 Orbi Micro RBR20 AC2200 유무선 공유기
공기청정기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디자인의 공유기이다. 작은 크기임에도 약 30평에 달하는 공간을 커버한다. 중소형 가정, 원룸 및 소형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며, Tri-Band(트라이밴드) AC2200(2.4GHz: 400Mbps, 5GHz: 867Mbps, 5GHz: 867Mbps) 고성능 무선 속도를 보장한다.
무선 영역을 넓히고 싶다면 별도로 판매하는 새틀라이트를 연결해 메시 와이파이로 구성하면 된다. 최대 3대까지 추가할 수 있는 새틀라이트를 사용하면 최대 250평의 무선 영역을 만들 수 있다. 가격은 149,000원(5월 28일 오픈마켓 최저가)이다.
LG전자 2019 휘센 씽큐 에어컨
에어컨은 여름 성수기에 많이 팔리는 만큼 재고가 없을 수 있어 미리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고가의 가전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고성능을 기반으로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2019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이다. 최근 트렌드에 맞게 실내·외 온도, 습도, 공기질 등 생활환경과 사용패턴까지 학습해 알아서 적절한 코스로 작동하는 ‘AI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했다. AI 음성인식 기능으로 원격으로 에어컨을 작동할 수도 있다.
극초미세먼지까지 실시간으로 정밀하게 감지할 수 있는 PM1.0 센서를 탑재했고, 에어컨의 실시간 전력소비량, 누진세 적용 여부, 예상 전기요금 등을 에어컨 디스플레이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특징 중 하나다. 가격은 285만~575만 원(출하가 기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