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국내 로컬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 앱코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있는 게이밍 기어 국내 선두주자 주식회사 앱코(대표: 오광근, 이태화)가 핑크 & 화이트 투톤, 네이비 & 화이트 투톤 키캡의 레드 포인트 키캡으로 구성된 매력적인 텐키리스 키보드 ABKO HACKER K611 텐키리스 카일광축 완전방수 축교환 게이밍 키보드(이하 K611)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K611 키보드는 핑크 & 화이트, 네이비 & 화이트 & 레드 포인트 키캡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 모델로 보는 이들에게 심미적으로도 매력적인 제품이다.
K611 키보드의 또 하나 매력적인 점은 모디열과 문자열의 색상 조합이 서로 상반되게 적용되어 있는 두가지 버전을 출시함으로써 선택의 폭까지 늘린 점이다.
또한, 기계식 청축 느낌의 경쾌한 타건감을 제공하는, 이른바 ‘광청축’이라 불리우는 클릭 버전이 출시된 후 상대적으로 정숙한 타건음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리니어 버전 출시에 대한 요청 또한 꾸준히 이어졌다. 이에 앱코에서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클릭, 리니어 버전을 동시에 준비하게 되었다.
앱코의 카일 광축 키보드라면 반드시 갖추고 있는 IP68 등급의 완전한 방수/방진 능력까지 포함하고 있는 제품이다. IP68 등급이란, 방진 및 방수 관련 테스트의 최고 등급으로 먼지로부터 제품이 완벽하게 보호되고, 일정 깊이의 물속에서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완벽한 방진, 방수 기능을 갖춘 제품에만 부여되는 인증 등급이다.
K611 키보드에 탑재된 카일 광축 스위치는 키감이나 타건음은 일반 기계식 키보드와 흡사하지만 카일 社의 옵티컬 스위치가 탑재된 제품으로 여타의 기계식 키보드들과는 달리 고급 레이저 센서를 통해 입력 신호를 인지하는 간결한 구조로 접점부 불량으로 인한 인식 오류 발생 가능성이 현저하게 낮은 제품이다.
이외에도 전체 키에 대한 무한 동시 입력 기능과 1ms의 반응속도를 가진 일반 기계식 스위치 대비 0.2ms 반응속도로 45% 더욱 빠른 연타 인식율을 자랑하는 게이밍에 특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한영 이중 사출, 1000Hz 폴링레이트 지원, 스텝스컬처2,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여기에 교체 축 방식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키의 키감이 무뎌지거나, 스위치의 불량이 발생했을 경우 A/S 입고 없이도 손쉽게 집에서 자가 수리가 가능해 시간과 비용 상의 편의성이 돋보인다.
핑크&화이트 투톤, 네이비&화이트 투톤 키캡의 레드 포인트 키캡으로 구성된 매력적인 텐키리스 키보드 ABKO HACKER K611 텐키리스 카일광축 완전방수 축교환 게이밍 키보드는 가격비교 사이트 기준 온라인 최저가 59,900원에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