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중규모 사무실에서 고속의 기가 비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별도의 네트워크 설정이 필요 없는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을 지원하는 간편한 비관리형 48포트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GS348PP를 2월 5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중규모 사무실용 비관리형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GS348PP 모델은 48개의 10/100/1000Mbps를 지원하는 기기 비트 포트를 내장하고 있다. GS348PP는 24개의 기가 비트 포트에서 802.3af PoE(Power over Ethernet)기능을 지원하고 있고 이 PoE + 지원 포트를 통해 포트당 30W의 전력 및 총 380W 전력을 기존 케이블을 통해 공급할 수 있다. 따라서 이 스위칭 허브는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무선 액세스포인트나 IP감시카메라, VoIP전화기 등의 설치를 용이하게 도와준다.
넷기어 GS348PP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는 자동 MDI/MDIX 기능을 지원하여 크로스오버 케이블을 별도로 필요하지 않으며 손쉬운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사용을 위해 LED 표시등을 제공한다.
또한 트래픽 및 프레임 우선순위 지정을 위해 802.1p QoS 기능 역시 제공하고 있다. 이 스위칭 허브에 연결되어 있는 클라이언트 장비의 최대 속도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최고 속도로 자동 연결시켜 준다.
이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모델은 전력 절약을 위한 에너지 효율 기술을 적용했으며 견고하고 내구성 있는 메탈 케이스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소규모 사무실에 안성맞춤인 비용 효율적인 네트워크 스위치 장비이다. GS348PP는 랙이나 데스트톱에 설치가 가능하고 3년간의 품질 보증 제도를 통해 안정적인 사후 서비스 제도를 보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