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볼, 휴먼서치를 통한 신개념 SNS 시대 개막!
상태바
엡볼, 휴먼서치를 통한 신개념 SNS 시대 개막!
  • 편집부
  • 승인 2011.04.1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국민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을 넘어설 수 있을까. 휴대전화번호 기반 유무선 통합 SNS '엡볼'()이 출시 1주일 만에 휴먼서치 누적 검색회원 데이터베이스(이하 DB) 300만 명을 돌파했다.

휴먼서치는 전화번호만으로 나와 친구가 함께 알고 있는 사람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늘 처음 만난 사람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그 사람을 알고 있는 나의 지인을 검색할 수 있는 인맥 검색 서비스다.

내 친구의 휴대전화번호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그 친구와 내가 공통으로 알고 있는 지인 목록을 볼 수 있다. 또한 오늘 처음 만나 명함을 주고 받은 특정인의 휴대전화번호를 휴먼서치에 입력하면 그를 알고 있는 내 지인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지인 인맥이 한눈에 파악되기 때문에 내가 필요한 사람과 인맥을 강화하고 활용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엡볼은 자사 웹 사이트 메인에 휴먼서치 서비스를 공개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검색창에 자신의 번호를 입력하면 내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는 지인이 몇 명인지 확인 할 수 있으며, 알고 싶은 사람의 번호를 함께 입력하면 공통된 지인이 몇 명인지 알려준다. 지인의 이름이나 번호를 직접 확인하고 싶으면 휴대폰 인증절차를 거쳐 가입한 후 로그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