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PC 주요 부품 및 노트북 제조사 기가바이트(GIGABYTE)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사양 브랜드 에어로(AERO)와 게임 라이크 프로(Game Like Pro)라는 슬로건 아래 최고의 게이밍 전용 브랜드인 어로스(AORUS)의 차세대 신제품인 VD 시리즈를 국내 정식 출시 및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 에어로(AERO) 와 어로스(AORUS) VD 시리즈는 기존 시리즈의 한계를 극복한 완성형 제품으로, 전작 대비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인텔 11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독보적인 고성능 시스템을 실현시켰다. 인텔 11세대 프로세서는 새로운 코어 아키텍처가 적용되어 IPC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19% 향상되었다.
에어로(AERO)와 어로스(AORUS) 신제품은 저장장치에 있어서도 인텔 11세대 프로세서가 사용되며 기존 제품의 PCIe 3.0 x4에서 PCIe4.0 x4로 업그레이드되어 최대 대역폭이 64GB/s로 2배 빨라졌다.
또한, X-RITE 팩토리 캘리브레이션 프로그램을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써 모든 패널은 공장에서 출하 전 개별적으로 보정되어 완벽한 색상 정확도를 제공한다. X-Rite 팬톤 듀얼 인증을 받은 에어로 시리즈는 색상 정확도에 민감한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한편 에어로(AERO) 시리즈는 외형적으로도 큰 변화가 있는데 기존 CNC 절단 기술로 디자인의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었지만 이번 에어로(AERO) VD 시리즈는 NIL을 사용하여 한 단계 높은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어로스(AORUS) VD 게이밍 노트북 시리즈는 G2 Esports 게임단에 CS:GO 팀으로부터 인증받은 노트북으로 FPS 프로 같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높은 프레임 레이트를 필수로 요구하는 FPS, MOBA 와 같은 엄청난 반응 속도를 요구하는 게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어로스(AORUS) 전 제품에 240~300Hz의 주사율을 가진 패널을 사용하여 최고의 환경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기가바이트 관계자는 "기가바이트 에어로(AERO) 제품은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고 어로스(AORUS) 제품은 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출시하는 신제품들은 2021년 5월 11일 오후 8시부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 지마켓, 쿠팡을 통해 다양한 사은품과 할인 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