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조립서버 전문 제작기업 지스타기어가 국내 최초로 밀폐형 완제품 8way 채굴기 'ETH-GM38'을 새롭게 출시했다.
지스타기어 ETH-GM38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완제품으로 제작되어 판매되는 밀폐형 채굴기다. 8way 구성의 ETH-GM38에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면 이더리움을 비롯한 가상화폐 채굴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처음 채굴을 시작하는 초보자들도 그래픽카드를 쉽게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그래픽카드 미 장착시에도 일반 PC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6000RPM 쿨링팬 4개가 기본 장착되어 있어 강력한 통풍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채굴 과정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최소화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에서 배출되는 풍향과 시스템쿨러의 풍향이 일치하기 때문에 열기가 케이스 안에 머물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ETH-GM38은 8way 전용 메인보드와 인텔 셀러론 CPU, 4GB DDR3 RAM, 128GB SATA SSD, 채굴전용 1800W 파워 등으로 구성됐다. 안전한 출고를 위해 안전화 테스트를 거친 다음에 판매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지스타기어 관계자는 "기존 국내에서 판매되던 채굴기는 오픈케이스형으로 부품 전체가 노출되어 발열이나 보관 배송등이 불가능하고 사용자가 직접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나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 불편한 부분들이 많았다"며 "하지만 새롭게 출시된 지스타기어 ETH-GM38은 그래픽카드만 장착하면 바로 채굴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며 케이스와 흡기 배기시스템의 밀폐형 서버 형태의 두꺼운 철판케이스라 발열해결과 튼튼한 내구성으로 안전하게 택배배송까지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