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렉트, 슈퍼스피드 IPS 패널이 탑재된 AORUS FI32Q 모니터 출시
상태바
피씨디렉트, 슈퍼스피드 IPS 패널이 탑재된 AORUS FI32Q 모니터 출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6.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PC부품 제조사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슈퍼스피드 IPS 패널이 탑재된 AORUS FI32Q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6:9비율의 31.5인치 QHD 패널(2560x1440 해상도)을 탑재한 AORUS FI32Q 게이밍 모니터는 FHD보다 2배 뛰어난 세부 묘사 및 디스플레이 품질을 제공한다. 165Hz(OC 170Hz)의 고주사율의 슈퍼 스피드 IPS패널을 탑재하였기 때문에 IPS패널의 장점인 178도의 광시야각을 제공함과 동시에 IPS의 단점이었던 응답속도를 개선하여 최대 1ms (GTG)의 응답속도를 실현하여 잔상 없는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보여준다.

또한, AMD Radeon Free Sync Premium 및 NVIDIA G-Sync 기술을 지원하여 그래픽 카드에서 만들어진 영상 신호를 모니터에서 보여주는 사이에 생기는 미세한 시간 차이로 화면이 틀어지는 'Tearing 현상'을 억제해 주어 화면 전환이 빠른 FPS, 액션 장르의 게임을 생생히 즐길 수 있다.

AORUS FI32Q 게이밍 모니터는 하이엔드급 모니터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에서 32.4Gb/s 대역의 HBR3 (High Bit Rate 3) 연결을 지원하는 HBR3 기술이 적용되었다. 이를 통해 QHD 해상도로 165Hz(170Hz OC) 주사율, SDR 디스플레이 보다 뛰어난 명암비 및 색상을 제공하는 HDR(High Dynamic Range) 기능, 8-bit의 색 재현율을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

게이밍 모니터 답게 AORUS FI32Q는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게임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모션블러를 줄여 목표물이 선명하게 보여 게이머가 훨씬 쉽고 정확하게 조준할 수 있도록 해주는 FPS 맞춤 시스템 'Aim Stabilizer', 모니터의 음영 영역을 제어하여 밝은 영역은 과도하게 노출하지 않으면서 어두운 영역은 가시성을 높여주어 어둠 속에서 숨어있는 적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는 'Black Equalizer'가 탑재됐다.

이외에도 FPS게임의 크로스헤어(조준점)을 자신이 원하는 모양 및 색상으로 설정 및 스크린 상에 타이머 및 카운터가 설정하여 시간 체크 및 다양한 전략을 짤 수 있도록 도와주는 AORUS만의 독자적인 프로그램인 'Game Assist', 모니터 Audio Jack에 헤드셋 연결 시 주변환경 소음을 자동으로 제거해주는 'Active Noise Cancelling(ANC) 2.0' 기능을 탑재하였다.

또한, 장시간 게임에도 눈이 피로하지 않게끔 블루라이트 차단 국제공인인증인 TUV Rheinland인증 획득 및 눈에 보이지 않는 깜빡임까지 제거한 Flicker-Free를 적용하였으며, 모니터의 틸트, 스위블, 피봇, 엘리베이션 조정이 모두 가능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에서 모니터 사용이 가능하다.

피씨디렉트가 유통하는 AORUS FI32Q 게이밍 모니터의 구매 및 기술문의와 관련된 사항은 피씨디렉트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