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 PC까지 인기를 얻으며 전자책 뷰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한컴리드온’으로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를 공략한다. 한컴리드온은
전자책 ‘구름빵’ 애플리케이션에 이은 한컴의 두 번째 전자책 시장 진출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이용자를 위한 전자책 뷰어다.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모바일 제품에서 전자책을 볼 수 있게 도와주는 뷰어로 기존 전자책 뷰어가 주로 이펍(epub) 형식만 알아채는 반면 epub, pdf, hwp 형식을 모두 읽을 수 있는 것이 특징. 또한 원하는 책을 보관하는 ‘내 책장’ 서비스는 책장의 책을 원하는 대로 분류할 수 있는 ‘사용자 분류 기능’을 더해 차별화를 꾀했다.
‘트위터 보내기’ 등과 같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연동 재주도 빼놓지 않았다. 책을 읽다가 메모한 내용이나 인상적인 글귀를 트위터로 바로 보내고 나눌 수 있다.
한컴리드온은 17일 부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공짜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서점 예스24와 서비스 제휴를 통해 이용자가 쉽게 도서를 검색하고 구입해 내려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제휴도 맺었다. 이 달 말까지 예스24와 손잡고 상품권과 무료도서 받는 이벤트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컴(www.hancom,charislaurencreative.com)과 예스24(www.yes24.com)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