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HP코리아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5G 네트워크 경험을 더한 프리미엄 기업용 노트북 3종을 출시했다.
팬데믹으로 원격 근무는 일상적인 근무 형태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이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업무 환경 구축과 빠르고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기업 내 시급한 과제로 대두됐다. HP코리아는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면서도 뛰어난 이동성, 보안 및 성능을 지원하는 기업용 PC 제품을 출시하며 변화하는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팬데믹 이후, 개인이 PC를 사용하는 시간은 주당 7시간 늘어났으며, 지난해 발표된 코로나19(COVID-19) 이후 직장 변화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응답자 중 72%가 하이브리드 원격 오피스 모델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코로나 이후, 업무와 취미 활동 등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됨에 따라 사용자들은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HP 엘리트북 840 G8 에어로(HP EliteBook 840 G8 Aero)는 집, 사무실 등 언제 어디서나 바쁘게 움직이는 현대인에게 적합한 노트북이다. 에어로(Aero)라는 이름에 걸맞게 높은 성능과 빠른 속도에 더해, 가벼움을 자랑한다.
특히 1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도 무게는 최소 1.13kg로 자유로운 이동과 강력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낙하, 충격, 진동 등을 포함한 19가지 미 국방성(MIL-STD-810H) 테스트를 통과해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성을 지녔다.
11세대 인텔 코어(Intel Core) 프로세서, 와이파이 6, 5G 혹은 4G LTE 등 다양한 네트워크 옵션을 제공하고, 720p HD 카메라와 전면/후면 마이크, 스피커, AI 기반 오디오로 원활한 협업이 가능하다.
또한, HP 프라이버시 카메라, HP 슈어 뷰(옵션) 등 HP 보안 기능을 통해 비주얼 해킹을 방지하고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한다. 재활용된 소재가 포함된 새로운 마그네슘 섀시와 재활용 플라스틱, 100% 지속 가능한 소재로 만든 패키징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 또한 최소화했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맥스(HP Elite Dragonfly Max)는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의 상위 버전으로, 가장 높은 수준의 협업이 가능한 뉴노멀 시대의 비즈니스 컨버터블 노트북이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맥스는 AI 기반 오디오 최적화를 지원하는 4개의 광역 마이크와 고품질 비디오 채팅을 위한 5MP+IR 카메라로 화상회의를 비롯한 업무에 최적화된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아이세이프(Eyesafe) 인증을 획득한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 및 색상 변화 없는 HP 아이 이즈(HP Eye Ease) 디스플레이 등 향상된 기능으로 눈의 부담과 피로를 덜어준다. 무게는 최소 1.13kg이며, 화면, 배터리, LTE 장착 등 제품 구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색상은 스파클링 블랙(Sparkling Black)으로 7월 말 출시 예정이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맥스는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와 마찬가지로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고민의 결과를 디자인에 담았다. 스피커 인클로저(울림통) 및 베젤에 바다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소재를 적용하는 등 디자인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으며, 패키징도 100% 재활용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이와 더불어 비즈니스 PC에 필수 요소인 강력한 보안 기능을 탑재해 위협으로부터 PC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바이오스(BIOS)에서부터 브라우저, OS 전반을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고, HP의 새로운 침입 탐지 기술인 HP 템퍼 락(HP Tamper Lock)을 도입해 PC가 물리적으로 열리거나 PC 내부의 물리적 공격에 대한 보호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HP Elite Dragonfly G2)는 최소 1kg 미만 무게의 컴팩트 비즈니스 컨버터블 노트북으로, 올해 초 국내에서 기가비트급 4G LTE 버전을 공개한 데에 이어 5G 모듈 탑재 모델도 출시됐다.
뛰어난 이동성을 자랑하는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는 13인치 FHD 터치스크린과 얇은 베젤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자가 손쉽게 터치해 이미지 및 비디오 시청이 가능하다.
11세대 인텔 코어(Intel Core) 프로세서와 새로운 인텔 내장 그래픽(Intel integrated graphics)를 탑재해 뛰어난 성능도 제공한다. 또한, 13인치 비즈니스 컨버터블 중 최장의 배터리 수명으로 최대 24.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단 30분 만에 50% 충전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HP 사운드 캘리브레이션(HP Sound Calibration) 기능은 AI 기술로 몰입감 있고 우수한 오디오 경험을 선사하고, HP 다이나믹 오디오는 통화, 음악 및 영화에 맞춰 튜닝하는 동시에 주변 소음을 완화한다. 하반기에 새롭게 출시된 모델에는 5G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해 보다 빠른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하다.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이사는 "기업의 생존 조건인 디지털 전환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지금, 이러한 변화를 뒷받침할 수 있는 기업용 PC는 혁신의 필수 요소이다. HP는 오늘 선보인 기업용 PC 신제품 3종을 통해 생산성 높은 업무 환경과 연결성을 제공하고 사용자들이 어떤 환경에서도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HP는 사용자 중심의 혁신을 통해 변화하는 업무 환경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보안, 성능, 이동성 등에 강점을 지닌 다양한 PC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