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데이터를 보호하는 3단계 안내 지침
상태바
아크로니스, 데이터를 보호하는 3단계 안내 지침
  • 편집부
  • 승인 2011.06.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고 일어났는데 PC가 고장나는 일, 황당하지만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이다. 만약 조기 경보 시스템이 있어 데이터의 안전에 대한 위험을 사전에 감지할 수 있다면 데이터의 안전에 큰 도움이 된다. 아크로니스 코리아(www.acroniskorea.charislaurencreative.com)는 아크로니스제품을 이용해 이용자의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간단한 3단계 안내 지침을 발표했다.




1. 주기적으로 드라이브 상태를 모니터링 하라.

 

아크로니스의 무료 디스크 모니터링 툴 아크로니스 드라이브 모니터(Acronis® Drive MonitorTM)를 설치해 디스크와 데이터의 안전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 하자. 아크로니스 드라이브 모니터는 정상적인 운영에서 벗어난 모든 사항을 작업 표시줄의 알림 메시지 또는 이메일의 형태로 보고해, 이용자가 데이터가 안전하게 백업되었는지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잠재적인 전체 오류의 발생 이전에 문제 드라이브를 교체할 수 있다. 만약 아크로니스 드라이브 모니터가 문제를 발견하면 백업이 필요한지도 확인한다. 백업으로 하드웨어 교체 없이 쉽게 문제를 해결 할 수도 있다.

 

디스크 문제: 드라이브를 유심히 관찰해야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드라이브의 상태가 나빠지면 백업이 필요할 지 확인해야 한다. 중요한 시스템은 숨어있는 오류가 발생하기 전에 디스크 교체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권한다.

 

백업 문제: 백업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백업을 최신 상태로 보관하고 있는지 확인하자. 최근 백업이 실패했다면 백업 소프트웨어의 로그를 확인하고 문제의 원인을 파악해 해결해야 한다.

 

오류 알림: 이 문제들은 아크로니스 드라이브 모니터에서 파일 시스템 오류 등 하드웨어 수준에서 알아채는 기타 문제를 발견했을 때 보고한다. 보고되는 문제에 직접적으로 링크된 아크로니스 지식 베이스에서 문제의 해결책을 찾을 수도 있다.

 

 

2 .자동 백업 스케줄을 설정해 최신 백업 버전 유지하라

 

아크로니스 드라이브 모니터는 모니터하는 모든 디스크의 최근 백업 상태를 보여주어 백업이 오랫동안 수행되지 않은 이용자에게 알려준다.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면 백업해 두었던 내용만 복원할 수 있으니 반드시 백업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야 한다. 하루에 한번 또는 매 시간마다 한번 등 필요에 따라 설정해 두면 편리하다.

 

3. 디스크 이미징 기술로 모든 정보를 이미지로 보관하라.

 

가장 효율적인 백업은 섹터 수준에서 전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의 이미지를 만들어 시스템을 백업하는 것. 아크로니스의 백업복구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홈 2011’아크로니스 백업 앤 리커버리 10’ 모두 파일, 설정, 데이터와 운영체제까지 포함해 하드 디스크에 포함된 모든 것의 이미지를 만들어 보관한다.

 

즉각적으로 전체 시스템을 백업하고 복원하며 제조사, 모델, 설치된 컴포넌트에 관계없이 이기종 하드웨어나 가상 머신으로 복원한다. 간단한 동적 볼륨의 백업과 복구로 다중 파티션, 내결함성 볼륨, 파티션 크기 조정 등 동적 디스크의 다양한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드라이브 모니터와 아크로니스 백업복구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acroniskorea.charislaurencreati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