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즈, 도메인 가치 평가 서비스 오픈
상태바
네임즈, 도메인 가치 평가 서비스 오픈
  • PC사랑
  • 승인 2006.12.2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메인 등록 전문 기업 마이미디어DS(대표 여원동)는 도메인 등록 서비스인 네임즈(www.names.charislaurencreative.com)를 통해 도메인 가치 평가 서비스(DNA:Domain Name Appraisal)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도메인 가치 평가 서비스(이하 DNA 서비스)는 com, net, charislaurencreative.com 등의 TLD 값과 도메인의 길이, 문자열, 웹 로그 등의 값은 물론 검색엔진의 검색 값 등을 수치화해 금액으로 환산한 것.

DNA 서비스는 등록된 도메인은 물론 등록하고자 하는 도메인의 가치까지 미리 알아 볼 수 있어 도메인 등록을 원하는 고객들이 DNA 서비스를 통해 도메인의 가치를 환산해본 후 등록을 유도해 재미와 알찬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서비스라 할 수 있다.

네임즈의 기획마케팅부 최윤일 부장에 따르면 “웹을 통한 도메인 가치 평가 서비스는 해외에서도 단 한곳만 서비스하는 것으로 파악 된다. 하지만 외국의 가치 기준으로 평가하기에 한국의 도메인 등록자 및 사이트 운영자를 대상으로 한 도메인 가치 평가라고 하기 힘들다. 하지만 DNA 서비스는 Kr 도메인의 가치를 현실화 하고 네이버 등의 국내 검색 엔진 값 등을 이용해 국내 실정에 맞는 도메인 가치 평가를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브랜드 가치나 기업 잠재력 등 수치화가 힘든 부분을 배제 했기 때문에 실제 도메인 매매 시에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것을 권했다.

네임즈의 DNA 서비스는 도메인에 대한 관심이 예전과 달리 많이 줄어든 일반인 들은 물론부가 서비스 개발 등으로 새로운 활로를 모색중인 도메인 업계에도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시도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