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기간 미니 e스포츠대회, Xbox 브랜드 체험 부스 등 통해 국내 게이머들 공략 예정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쇼 ‘2022 플레이 엑스포(PlayX4)’에 참여, PC Game Pass로 국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PC게이밍의 비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2022 플레이엑스포’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일산 킨텍스에서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8개 대학과 1,740명이 참가한 ‘경기e스포츠 페스티벌’과 동시에 개최돼 국내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Xbox는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하게 열리는 e스포츠대회, 스트리머 이벤트 등 각종 게임 커뮤니티 이벤트에 자사 PC Game Pass를 후원한다. PC Game Pass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지원해, 기존 Xbox 콘솔은 물론, PC에서도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넷플릭스와 같은 구독형 OTT서비스처럼 저렴한 월 구독료만으로 모든 장르의 다양한 PC 게임과 매일 추가되는 새로운 게임 타이틀을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매번 게임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 해야하는 부담을 줄여줘 PC와 모바일 게이머의 비중이 높은 국내 시장에서는 인지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45석 규모의 ‘PC Game Pass With Gyeonggi’ 부스 내에 마련된 이벤트스테이지에서 열리는 ‘미니e스포츠대회’에서는 행사 참가자들이 Xbox PC Game Pass 계정을 통해 Xbox 주요 3개 타이틀의 게임매치를 진행한다. 매치 타이틀로는 헤일로 인피니트, 스컬,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선정됐다.
게임 매치는 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참여 신청을 받으며, 예선/본선을 통해 당일 우승자를 결정한다. 우승자에게는 게이밍 헤드셋, 게임패스 3개월권 등이 우승 상품으로 지급되며, 퀴즈쇼, SNS 인증 이벤트 등 풍성한 참여거리와 게이밍 키보드,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또한, 총 30석 규모의 체험 부스에서는 하루 8시간 동안 40분씩 PC Game Pass의 마인크래프트 던젼스 등 주요 타이틀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 부스 참여자 중 선착순 1만명에게는 PC Game Pass 1개월 무료 체험권이 제공된다.
Xbox PC Game Pass에는 Xbox Game Studios의 신작 게임들은 물론, EA 플레이 멤버쉽까지 포함되어 있어 FIFA, 배틀필드, 스타워즈와 같은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의 유명 타이틀을 PC에서 플레이하고, 게임 내 특별 챌린지와 리워드 등 회원 전용 콘텐츠와 신작 게임 평가판까지 즐길 수 있다.
한편,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주요 경기와 프로그램은 트위치 ‘플레이엑스포 TV’ 채널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될 예정이다. 행사를 방문한 오프라인 참여자와 온라인 시청자들 모두 콘솔은 물론 PC에서도 다양한 고품질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Xbox의 비전을 생생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