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쓰임새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규모가 큰 기업에서 중소기업과 자영업자에게로 흐름이 옮겨가고 있다. 파일 보관이 쉽고, 편하게 주고받는 등의 장점이 많지만 이용자가 많아지자 클라우드 서비스의 문제점도 고개를 들고 있다. 현재 공용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기업의 주요 자료를 담기에는 내부 유출 문제에 서비스 오류에 대한 방안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 때문에 자체 스토리지를 쓰지 않는 기업은 다양한 긴급 상황에 바로 대처하기 힘들다.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에 모든 것을 맡기고 문제가 해결되기를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한성SMB는 기업이 자료를 외부 클라우드 시스템에 저장하는 방식이 아닌 자체적으로 독자적인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만들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기업용 웹하드 솔루션인 ‘NC-스토리지’를 내놨다.
NC-스토리지는 메뉴를 보기 편하게 구성하고, 시스템 백업과 보안 기능을 강화해 파일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 큐냅(Qnap)이나 넷기어, 시놀로지 등의 NAS에 설치하면 운영이 한층 쉬워진다. 기본 패키지인 NC-콘솔을 이용해 쉽게 최신 패치를 적용하거나 모든 설정을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다. NC-스토리지의 구체적인 정보는 한성 SMB 홈페이지()를 참조하자.
NC-스토리지 주요 기능
* 사용자 관리 및 용량할당: 이용자수에 제한 없이 필요한 용량을 할당하거나 가입 신청 승인.
* 파일 유출 관리: 모든 이용자의 업로드/다운로드/삭제/링크 파일의 이력과 유출 경로 파악.
* 대용량 자료 공유: 이용자간 공유폴더로 기업 또는 부서간의 효율적인 협업환경을 구축.
* 강력한 업로드/다운로드: 웹브라우저에서 대용량파일을 드래그&드롭 방식으로 쉽게 업/다운로드.
*대용량 파일 링크: 1G 이상의 대용량 파일을 이메일이나 게시판에 첨부하기 위한 링크 생성.
*백업 및 중앙 모니터링: 개인 PC의 폴더를 NC-스토리지로 백업 스케줄에 따라 온라인 백업. 관리자는 백업 성공 여부를 중앙에서 모니터링 가능.
*업무 중심의 파일 검색: 파일에 대한 주석 입력, 이름으로 원하는 파일을 빠르게 검색.
*자료 공유를 위한 커뮤니티: 게시판과 메시지 기능을 통해 커뮤니티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