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인텔 공인대리점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 코잇(대표: 손창조), 인텍앤컴퍼니(대표: 서정욱) 등 3사가 DDR5 메모리와 함께하는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게이밍 PC 성능 UP!’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조이젠, 오마이피씨, 양컴, 행복쇼핑, 피씨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아싸컴, 영재컴푸터,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이피씨존, 별에서 온 컴퓨터 등 PC 전문 쇼핑몰에서 12세대 인텔 코어 i5, i7, i9 프로세서와 DDR5 메모리를 구입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업계 최초로 DDR5, PCIe 5.0 플랫폼을 지원하여 대역폭을 증가시키므로 PC 활동에서 생기는 다양한 지연 시간을 감소시킨다. 작업 시 발생하는 로딩 속도 또한 단축시켜 더욱 원활하고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한다. 메모리 오버클럭 또한 가능해 더욱 향상된 성능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통해 P 코어와 E 코어가 분리된 구조를 통해 게임과 프로듀싱 같은 활동의 능력을 향상시키며, 2차 작업에서 발생하는 상호 간섭을 최소화한다. 여기에 워크로드의 우선순위를 지정하고 관리하여 P코어와 E코어로 적합한 스레드를 전송하는 인텔 스레드 디렉터 기술을 통해 막힘없이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환경을 만든다.
한편, 한계를 뛰어넘는 성능을 자랑하는 12세대 인텔 코어 i9-12900KS 프로세서 출시를 통해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최대 16코어 24스레드, 5.5GHz 동작속도를 갖는다. 12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 프로세서 중 가장 최고의 성능으로 오버클럭까지 한다면 더욱 놀라운 성능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인텔 공인대리점 관계자는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DDR5 조합은 플레이어가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조합으로 쾌적한 환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