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한국레노버가 씽크패드 X1 카본, 씽크패드 X1 요가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로워진 레노버 뷰 애플리케이션과 업데이트된 레노버 커머셜 밴티지를 기반으로 내구성, 생산성, 성능, 사용자 경험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비즈니스 사용자는 편리한 문서 작업과 뛰어난 품질의 화상회의를 지원하고, 데이터와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노트북을 필요로 한다. 새롭게 출시된 씽크패드 X1 시리즈는 모두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 인텔 이보(Intel Evo) 플랫폼 기반으로 탁월한 성능과 함께 생산성,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OLED 옵션을 지원하는 돌비 비전, AI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한 돌비 보이스와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를 통해 뛰어난 화질과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 경험을 선사한다.
씽크패드 X1 카본 11세대는 최대 64GB 메모리, 2TB 저장장치, 최첨단 연결 옵션으로 최고의 기업용 노트북 경험을 선사한다. 씽크패드 X1 요가 8세대는 OLED 터치 플레이 옵션을 지원해 업무 외에도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를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씽크패드 X1 시리즈는 향상된 화상회의, 보안, 디지털 웰빙을 위한 레노버 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레노버 뷰는 자동 프레이밍, 배경 가리기, 가상 프리젠터 등 다양한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회의 참가자를 화면 중앙에 위치시켜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 원활하게 화상회의에 참석할 수 있다. 향상된 비디오 알고리즘을 통해 어두운 실내 환경에서도 일체형 웹캠이 또렷한 화질을 구현한다.
레노버 뷰에 통합된 프리이버시 가드, 프라이버시 경보 기능은 공공 장소에서 보안을 강화한다. 승인되지 않은 사람의 얼굴이 노트북 화면을 향하면 사생활 보호용 화면 흐림 처리가 되고 프라이버시 아이콘을 활성화해 보안을 높인다. 올바른 자세 유지 및 눈 건강을 위한 알림 기능은 건강한 디지털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레노버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제품 에너지 효율과 재활용 소재 비중을 높이고 있다.
씽크패드 X1 시리즈 신제품과 함께 공개된 레노버 커머셜 밴티지는 에너지 효율 향상을 중심으로 업데이트됐다. 컴퓨터 비전 기반의 ‘인체 감지’ 기능으로 제로 터치 잠금을 제공해 에너지 소비를 낮추고, 충전 한계치 설정이 가능한 스마트 충전 기능으로 배터리 수명 연장이 가능하다. OLED 디스플레이 탑재 제품은 OLED 모드로 에너지 소비를 낮추고 디스플레이 수명을 연장시킨다.
씽크패드 X1 카본 11세대, 씽크패드 X1 요가 8세대는 재활용 가능한 마그네슘,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PCC 플라스틱 소재를 하부 커버 및 팜레스트 등의 구성품에 적용했다. 제품 포장재는 대나무와 사탕수수 섬유질을 100% 사용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