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사랑]소니코리아 방송장비 부문 B&P사업부에서는 대형 엑스모어 APS HD CMOS 센서를 탑재한 새로운 스타일의 E-마운트 렌즈 교환식 프로페셔널 캠코더 'NEX-EA50H'를 출시한다.
NEX-EA50H는 E-마운트 렌즈 교환식 캠코더로 사용자 요구에 적합한 렌즈로 촬영이 가능하며, 동영상 촬영 시 자동 초점, 자동 노출 및 손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한다. 센서면부터 렌즈장착면까지의 플랜지백(FLANGE BACK) 거리가 짧아 별도의 렌즈 마운트 어댑터를 통해 A-마운트 렌즈 외에도 타사 렌즈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새로 개발된 파워줌 E-마운트 렌즈 SELP18200(E PZ 18-200mm F3.5-6.3 OSS)를 함께 제공하며 동영상 촬영에 적합한 오토 포커스, 가변 조리개와 액티브 모드의 옵티컬 스태디 샷 이미지 흔들림 방지 기능을 지원한다.
캠코더 그립에 있는 줌 로커 레버를 통해 전자식으로 줌을 조정할 수 있어 수동 줌 렌즈로는 조작하기 어려웠던 일정한 줌 속도나 부드러우면서도 느린 줌 속도를 조작할 수 있다. 또한, 고정초점렌즈를 장착하고 스마트 디지털 줌 기능을 사용하면 빨리 움직이는 환경에서도 촬영 장면을 놓치지 않고 줌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이밖에 대형 엑스모어 APS HD CMOS 센서 탑재로 창의적인 Full HD 동영상 및 고해상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엑스모어 APS HD CMOS 센서는 낮은 조명 조건에서 저노이즈, 고감도, 고품질의 동영상 및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국내 방송 제작 환경에 적합한 60Hz (60p/30p/24p/60i) 뿐만 아니라 50Hz(50p/25p/50i)에 호환 가능하며, 1080 프로그레시브와 인터레이스 레코딩을 지원한다.
고품질의 1610만 화소 스틸 이미지를 캡처하고 내장 기계식 셔터로 이미지 캡쳐 순간에도 고속 셔터를 지원해준다.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