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키보드 배열을 극한까지 줄인 배열이 60키 키보드다. 60키 배열 키보드는 크기가 컴팩트한 만큼 책상 공간을 적게 차지해 많은 게이머가 선호하는 배열이기도 했다. 하지만 60키 배열 키보드는 방향키를 FN키 조합으로 사용하는데 이것이 몇몇 게임에서는 치명적으로 불편하기도 했다. 따라서 방향키 등을 추가한 67키 배열 키보드가 등장했고 현재는 컴팩트한 게이밍 키보드의 대명사가 되었다.
67키 배열 키보드는 컴팩트한 크기만큼이나 디자인에 신경 쓴 제품이 많이 보인다. 작은 크기의 키보드지만, 그만큼 얼마나 예쁜 감성을 담아냈는지가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이기도 하다. ‘몬스타기어 아쿠아67 미니 커스텀 키보드’는 컴팩트한 크기에 아크릴 하우징을 적용해 투명한 느낌을 담아낸 67키 배열 키보드다. 이번에는 투명한 하늘빛 감성을 더한 ‘몬스타기어 아쿠아67 스카이블루 미니 커스텀 키보드’를 선보였다.
하늘빛 감성 아크릴
‘몬스타기어 아쿠아67 스카이블루 미니 커스텀 키보드’는 하늘을 가득 담은 듯한 투명한 빛의 하늘색 아크릴 바디와 물방울을 닮은 동글동글한 키캡으로 사랑스러움을 가득 채워 넣은 67키 배열 키보드다. 투명한 아크릴 바디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내부 기판이 그대로 보이기 때문에 더욱 독특한 디자인을 자아낸다. 하단에는 아쿠아67의 상징인 고래 모양 로고가 메탈 재질로 부착되어 있어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부각했다.
투명한 아크릴에 RGB 효과까지 지원해 더욱 화려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나 FN키 조합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백라이트 설정 및 커스텀도 가능하다.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내가 원하는 대로 키 세팅을 할 수 있으며, 조명 효과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취향대로 즐기는 커스텀 키보드
아쿠아67은 투명한 리니어 스위치가 기본으로 탑재되었다. 키압이 선형적으로 증가하는 특징을 가진 스위치로 특유의 걸리는 느낌이 없어 찰칵거리는 소리나 구분감이 없다. 또한, 핫스왑 기판을 사용해 기본 제공되는 스위치 이외에 다른 스위치로도 교체할 수 있다. 키캡도 스위치와 호환되는 다양한 키캡을 사용할 수 있어 취향대로 커스텀 가능하다.
보강판과 기판 사이를 실리콘 가스켓으로 메꿔 통울림 등의 소음을 억제해 정갈하고 정숙한 타건감과 타건음을 갖췄다. 여기에 POM 보강판을 사용하여 아크릴 특유의 타건감을 극대화했다. 하단에는 4개의 단단한 고무 패드가 미끄럼방지 역할을 해줘 타이핑 중 밀림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3가지 연결 방식 지원
아쿠아67은 유선과 무선, 블루투스까지 총 3가지 연결 방식을 지원해 편리하게 여러 기기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 윗면에 USB Type-C 케이블 연결 단자와 유선, 블루투스 전환 버튼이 있어 손쉽게 원하는 모드로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무선 연결을 위한 USB 수신기를 보관할 수 있는 전용 보관함도 있어 분실될 염려를 줄였다.
배터리는 일반 67키 배열 무선 키보드보다 더 큰 용량의 3,75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무선 환경에서 오랜 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RGB 효과를 켰을 때는 18시간, RGB 효과를 껐을 때는 90시간까지 작동한다.
제원
레이아웃 : 67키
크기 : 333x124x54mm(±2mm)
무게 : 1135g(±2g)
하우징 재질 : 투명 아크릴
스위치 : Kailh Clione Limacina Switch
인터페이스 : USB Type-C
연결방식 : 유선 / 무선 / 블루투스
케이블 길이 : 약 1.8m
조명 효과 : RGB, 18그룹
배터리 : 3,750mAh
지원 운영체제 : 윈도우 XP/VISTA/7/8/10/11
KC 인증번호 : R-R-msg-MOJOKB
배터리 인증번호 : YU101655-2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