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PC로 작업을 하거나 게임을 할 때 꼭 필요한 입력장치가 키보드와 마우스다. 특히 마우스는 항상 손에 쥐고 조작하기 때문에 조작감을 위한 성능과 그립감을 위한 디자인과 무게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그만큼 마우스는 키보드보다 호불호가 큰 제품이고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도 쉽지 않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smartPC사랑은 다양한 취향에 적합한 독특한 마우스를 매달 소개 중이다.
이번 달에 소개할 제품은 ‘펄사 [귀멸의 칼날] 컬래버레이션 게이밍 마우스(이하 펄사 귀칼 게이밍 마우스)’다.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지닌 펄사의 게이밍 마우스에 인기 만화/애니메이션인 ‘귀멸의 칼날’ 컬래버레이션으로,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귀멸의 칼날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절대로 놓칠 수 없는 독특한 게이밍 마우스다. ‘펄사 귀칼 게이밍 마우스’는 크게 주연 4인방과 9명의 주 등 총 13종으로 출시되었는데 전체적인 느낌을 소개해본다.
주연 4인방, X2V2
‘귀멸의 칼날’의 주역 4인방은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와 그의 여동생 ‘카마도 네즈코’, 탄지로 세대의 귀살대인 ‘아가츠마 젠이츠’, ‘하시비라 이노스케’다. ‘펄사 귀칼 게이밍 마우스’는 이 주연 4인방을 마우스에 그대로 담아냈다.
주연 4인방은 모두 펄사 X2V2 게이밍 마우스 제품이다. 디자인만 다를 뿐, 성능은 모두 동일하다. 다만, 같은 제품이라도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를 적용하는 펄사 특성상 ‘펄사 귀칼 게이밍 마우스’에도 이러한 아이덴티티가 적용되었다. 다만, ‘귀멸의 칼날’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누구라도 두루두루 쓸 수 있도록 오른손잡이 특화 디자인은 제외한 양손잡이 디자인만 적용되었다.
마우스 크기는 제품마다 사이즈 1(미니), 사이즈 2(미디움)이 다르게 적용되었다. 주연 4인방 중 ‘카마도 탄지로’와 ‘하시바라 이노스케’는 사이즈 2가 적용되었고 ‘카마도 네즈코’와 ‘아가츠마 젠이츠’는 사이즈 1이 적용되었다. 원작에서 비교적 왜소한 캐릭터는 사이즈 1, 비교적 덩치가 있는 캐릭터는 사이즈 2가 적용되었다고 보면 된다.
펄사 X2V2 게이밍 마우스는 51g, 53g 무게의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다. 넓은 허리와 낮은 높이를 지녀 다양한 그립에 대응하며, 최신 플래그쉽 PAW3395 센서와 최대 26000DPI, 650IPS 등의 성능을 갖췄다.
9명의 주, X2A/X2H
‘귀멸의 칼날’에 등장하는 귀살대의 가장 강력한 전력을 ‘주(柱)’라고 부른다. 귀살대를 지탱하는 기둥으로, 강력한 힘과 독특한 매력을 지녔다. 최근 방영 중인 ‘귀멸의 칼날’ 4기 애니메이션이 주들에 대한 내용인 만큼, 더더욱 9명의 주가 컬래버레이션된 ‘펄사 귀칼 게이밍 마우스’가 매력적으로 와닿을 것이다.
9명의 주는 펄사 X2A/X2H 게이밍 마우스에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총 4가지 제품에 걸쳐 주마다 적용된 제품이 다르고 크기도 다르다. 하지만 기본적인 게이밍 성능은 같으므로 좋아하는 주가 적용된 디자인이라면 아무 제품이나 골라도 사용하는 데 큰 문제가 없을 것이다.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와 펄사 X2H 게이밍 마우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오른쪽 사이드 버튼 유/무다. X2A는 완벽한 양손잡이용 디자인을 추구했기 때문에 오른쪽에도 사이드 버튼이 있지만, X2H는 양손잡이 디자인이라도 왼쪽에만 사이드 버튼이 있다. 물론, 사이드 버튼은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떼어낼 수도 있다.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는 55g, 57g 무게의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다. 얇은 허리와 높은 높이를 지녀 클로우/팜 클로우 그립에 적합하다. 최신 플래그쉽 PAW3395 센서와 최대 26000DPI, 650IPS 등의 성능을 갖췄다.
펄사 X2H 게이밍 마우스는 52g, 54g 무게의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다. 양손잡이에 특화된 디자인이며, 클로우/핑거팁 그립에 적합하다. 최신 플래그쉽 PAW3395 센서와 최대 26000DPI, 650IPS 등의 성능을 갖췄다.
더 멋지게 꾸며주는 마우스 패드
펄사와 ‘귀멸의 칼날’의 컬래버레이션 마우스 패드도 있다. 마우스 패드 디자인은 주연 4인방과 귀살대의 마크가 적혀진 다섯 가지가 적용되었다. 주연 4인방의 마우스 패드에는 각 캐릭터가 큼지막하게 그려져 해당 캐릭터의 팬이라면 상당히 만족할 만한 디자인이다. 귀살대 마크 제품은 검은 배경에 귀살대 마크만 적용되어 있어 튀지 않는 디자인이다.
e스포츠에 특화된 펄사 eS 마우스 패드에 컬래버레이션이 적용되어 빠르고 정확한 마우스 컨트롤이 가능하다. 밑면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초고밀도 셀 폴리우레탄 소재가 적용되어 있어 어떠한 표면에도 착 달라붙는다. 크기는 490x420mm로 넓은 마우스 움직임이 가능하며, 두께는 3mm로 부드러운 쿠션감을 제공한다.
마치며
‘펄사 귀칼 게이밍 마우스’는 초경량 무게에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갖춘 게이밍 마우스다. 여기에 ‘귀멸의 칼날’ 디자인까지 적용되어 있어 매력을 더욱더 끌어올렸다. e스포츠 게임을 주로 즐기는 ‘귀멸의 칼날’ 팬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컬래버레이션 제품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