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반년간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와 제품은 물론, 앞으로의 PC‧IT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347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2024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에서 ‘RAM’ 부문은 삼성전자가 수상했다.
RAM
삼성전자
DDR5-5600
삼성전자 RAM은 기본에 충실한 제품으로, 녹색 PCB 디자인이기 때문에 시금치램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이전 세대인 DDR4 메모리에 비해 더욱 향상된 메모리 클럭으로 PC의 전반적인 성능과 속도를 빠르고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고급 공정 기술 적용으로 코어 부담률이 감소하여 더 적은 전력을 소비하는 동시에 성능을 높이고 발열을 낮춰 제품의 수명 향상에 도움이 된다.
이를 기반으로 더욱 빨라진 로딩 속도로 초고사양 게임에서도 끊김없이 부드럽고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게다가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소모하는 고사양 그래픽 작업 및 영상편집 프로그램도 끊김 현상을 줄여 원활하고 빠른 멀티태스킹 환경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