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제품을 구매할 때 어느 곳에 둬야 잘 어울리는 지를 따지는 사람도 있다. 이러한 사람이라면 제품을 구매하기 전 성능 보다 디자인을 먼저 볼 것이다. 아무리 성능이 좋더라도 디자인이 맘에 안 든다면 눈에 들어오지도 않기 때문이다.
디자인을 중시하는 사람이 가정이나 회사에서 PC를 주로 사용한다면 데스크테리어에 더 신경 쓸 것이다. 이러한 데스크테리어에는 깔끔한 디자인의 PC 본체와 모니터는 당연히 포함되어 있고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조화로워야 한다. 여기에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하는 프린터까지 조화를 이룬다면 어떨까? 삼성전자 SL-J1780W 컬러잉크젯과 SL-T2270FW 무한잉크젯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책상 위에 놓아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프린터다.
가정용 데스크테리어에 어울리는 디자인
삼성전자 SL-J1780W 컬러잉크젯
삼성전자 SL-J1780W 컬러 잉크젯은 세련된 화이트 색상에 모던한 디자인, 콤팩트한 사이즈를 갖춘 카트리지 방식의 잉크젯 복합기다. 어느 곳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며, 크기도 작아 공간 차지도 적다. 문서가 출력되는 부분에는 은은한 앰비언트 라이트가 나오기 때문에 더욱 세련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인쇄 기능뿐만 아니라 복사와 스캔도 지원하며, 최대 4800x1200dpi 고해상도 출력도 가능해 선명한 이미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A4 이외에 A5, A6, Letter 등 다양한 크기의 용지도 지원한다. 게다가 2.4GHz 대역과 5GHz 대역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무선으로 연결해 문서나 사진을 곧바로 인쇄할 수도 있다.
잉크 카트리지 방식이지만 무한잉크 방식과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은 경제성을 자랑한다. 잉크 카트리지 용량이 이전 제품 대비 20% 이상 늘어나 흑백 잉크 카트리지는 240매, 컬러 잉크 카트리지는 200매까지 인쇄할 수 있다.
비즈니스 데스크테리어에 어울리는 디자인
삼성전자 SL-T2270FW 무한잉크젯
삼성전자 SL-T2270FW 무한잉크젯은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복합기다. 화이트와 그레이 투톤 컬러로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반 가정집은 물론, 사무실이나 작업 공간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크기도 적당해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다.
인쇄 속도도 매우 빠르다. 흑백 인쇄 속도는 분당 23매이고 컬러 인쇄 속도도 분당 22매에 달한다. 빠른 인쇄 속도를 바탕으로 수십 장에 달하는 문서 출력은 물론, 여러 사람이 동시에 인쇄 작업을 하더라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출력량도 월 권장 최대 6,000매 정도 가능하고 자동 양면인쇄 기능도 지원한다.
스캔이나 복사, 팩스, 자동 양면인쇄 기능까지 모두 갖춘 복합기이기도 하다. 스캔대에 문서나 사진 등을 올려두면 PDF, JPG 파일로 변환할 수 있고 USB 단자에 USB 메모리를 꽂아 바로 저장하거나 이메일로 전송이 가능하다. 복사는 스캔대나 상단 급지대에 문서나 사진을 넣고 복사를 선택하면 바로 복사가 진행된다. 자동 급지 기능을 갖춰 여러 장을 한 번에 스캔 & 복사도 가능하다.
유선 네트워크 연결은 물론, 무선 네트워크 연결까지 지원한다. 2.4GHz 대역과 5GHz 대역을 모두 지원하는 듀얼 밴드 Wi-Fi 방식이기 때문에 유무선 공유기가 있다면 가정이나 사무실 등 어디서나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유지보수 비용도 뛰어나다. 커피 한 잔 가격인 5,000원 정도면 하루 한 장 출력 기준으로 2년 이상 인쇄가 가능할 정도로 인쇄 비용이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