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샌프란시스코에서 6월 10일 개최
상태바
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샌프란시스코에서 6월 10일 개최
  • PC사랑
  • 승인 2013.04.3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은 오늘 연례 행사인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오는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웨스트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닷새에 걸쳐 진행되는 이 컨퍼런스를 통해 세계 각지에서 온 개발자들은 iOS 및 OS X®의 미래에 대해 배우고 이를 통해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획기적인 새로운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번 WWDC에서는 1,000명 이상의 애플 엔지니어들이 진행하는 기술 관련 세션이 100회 이상 열리며, 개발자들이 직접 새 기술을 적용해 볼 수 있는 장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App Store?와 Mac® App Store에서 가장 뛰어난 앱을 공개하는 애플 디자인 어워드도 진행될 예정이다.
 
애플 월드 와이드 마케팅 수석 부사장 필립 쉴러는 “우리는 이번 WWDC 2013에서 iOS 및 OS X 개발자 커뮤니티와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 ”고 말하며 “애플 개발자들은 그 어느 해보다 알차고 풍성한 한 해를 보냈으며, WWDC에 참석하는 개발자들에게 최신의 소프트웨어 기술과 개발자 툴을 소개하고 혁신적인 앱 개발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WWDC에서 개발자들에게 새 버전의 iOS 및 OS X 소개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WWDC 2013의 주요 행사
 
? 애플 엔지니어들이 최신 iOS와 OS X 관련 기술 개발, 사용, 통합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기술 세션을 100회 이상 진행할 예정이다.
 
? 1,000명 이상의 애플 엔지니어가 체험 세션 및  시연 행사를 100회 이상 운영 및 진행하면서 개발자들에게 코드 레벨의 지원, 최적의 개발 테크닉에 대한 통찰력, 앱에서 iOS와 OS X를 최대한 활용하는 법에 대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 iOS와 OS X의 최신 혁신과 기능, 역량뿐 아니라 앱의 기능과 성능, 품질과 디자인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 세계 각지에서 온 iOS 및 OS X 개발자 수 천 명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작년의 경우 60개 이상의 국가에서 참가)
 
? 기술과 과학,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주요 인사들과 함께 하는 매력적이고 영감을 주는 점심 세션이 마련될 예정이다.
 
?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 디자인을 갖춘 iPhone, iPad, Mac용 앱을 시상하는 애플 디자인 어워드가 개최될 예정이다.
 
WWDC 홈페이지(developer.apple.com/wwdc)에서 입장권을 구입하고 업데이트와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