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웹플랫폼 전문기업 오비고(, 대표 황도연)는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개최된 GENIVI 정기총회(AMM: All Members Meeting)에 멤버로서 참석해 GENIVI 4.0 차량용 브라우저의 스펙을 공개했다.
오비고는 지난 1년여 동안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 및 Tier 1 업체가 속한 GENIVI의 전문가 그룹(Expert Group)에 참여해 차량용 브라우저 스펙을 정의하는 활동을 주도해왔다. 이번 GENIVI 4.0 브라우저 스펙은 차량용 브라우저의 필수 기능을 수용하고 다양한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오비고는 GENIVI의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W3C의 차량용 웹플랫폼 표준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오비고는 GENIVI AMM에서 쇼케이스를 통해 자사의 오비링크(Obi-Link)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였고, 실제 차량과 스마트폰의 커넥티비티 데모도 시연했다.
이 쇼케이스에서 오비고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뮤직, 동영상 및 네비게이션 등)를 차량의 헤드유닛에 전달해 차량에서 최적화 된 상태로 표시해 서비스 할 수 있는 기술과 앱스토어에서 다양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는 내용을 선보여 참여 업체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쇼케이스에는 BMW, 인텔, 후지쯔, 엔비디아, 프리스케일, 덴소 등 약 40여개의 글로벌 업체들이 참여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