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ment14, 신제품 트리플-플레이 플랫폼 출시
상태바
element14, 신제품 트리플-플레이 플랫폼 출시
  • PC사랑
  • 승인 2013.05.2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 엔지니어 및 전자부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최초의 정보 포털이자 협업 커뮤니티 및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element14(엘리먼트14, )이 라즈베리파이와 아두이노, 32비트 임베디드 ARM 간의 가교 역할을 할 저가형 트리플-플레이 임베디드파이(Embedded Pi) 플랫폼을 출시한다.
 
임베디드파이(주문코드: 2301086)는 라즈베리파이와 아두이노(Arduino) 실드 간의 직접 인터페이스를 가능하게 하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의 STM32F103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장착했다. 또한, 참고용 개발 예제가 제공되는 것은 물론, 사용자는 ARM Cortex-M MCU용 개발환경인 CooCox 개발 툴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라즈베리파이와 STM32 MCU는 독립적이거나 상호 연계되어 작동이 가능하여 아두이노 실드나 다른 주변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임베디드파이는 라즈베리파이의 GPIO에 연결되며 폼 팩터는 5V 및 3.3V 아두이노 실드와 호환되고 점퍼로 선택 가능하다. 32비트 ARM Cortex-M3 STM32F103 MCU는 72MHz에서 작동하며 128KB 플래쉬, 20KB 램, 모터 컨트롤, USB 및 CAN이 장착된다.
 
무료 제공되는 이클립스 기반 Coocox 개발 툴은 사용자에게 편리한 ARM Cortex-M용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IDE, OS, 플래쉬 프로그래머 및 회로 내 에뮬레이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우마산카핀갈리 element14 북아시아 총괄 사장은 “비용이나 개발 진입 장벽이 낮아지면서 전자제품과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혁신과 컨버전스가 일어나고 있다”며, “임베디드파이는 확장성이 뛰어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으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라즈베리파이, 아두이노, ARM Cortex-M 시리즈 MCU라는 3대 인기 플랫폼을 이어주는 획기적인 제품이다”고 말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