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주변기기 및 IT 솔루션 전문기업 베스트텍시스템(www.bestts.charislaurencreative.com)이 데이터 백업과 멀티미디어 관리·재생에 최적화된 NAS 시스템 ‘Thecus N4560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업형 네트워크 스토리지 전문기업 Thecus의 신제품 N4560은 한층 새로워진‘ ThecusOS6’를 탑재, 웹 매니지먼트에 접속할 필요 없이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NAS 시스템을 항상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덕분에 전원과 이더넷 케이블을 연결하고 시작하기만 하면5분 이내에 모든 설치를 완료할 수 있다. 용량은 16TB다.
어려운IP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동적DNS(DDNS)에 간편하게 액세스 할 수 있으며, 각종 모바일 기기를 통해 손쉽게 N4560에 접속할 수 있어 개인용 클라우드 시스템으로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또 NAS에 내장된 ‘ElephantDrive’ 및 ‘아마존S3’와의 호환성을 확보, NAS에 업데이트 돼 있는 각종 데이터를 간편하게 클라우드 서버로 백업할 수도 있다.
특히, 멀티미디어 재생을 위한 별도의 HDMI 포트를 장착, TV와 직접 연결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해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면, 그 즉시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 장치들을 동기화할 수도 있다. 여기에 다른 해, 같은 날짜의 사진을 함께 보여주는‘오토 플래시백 포토갤러리’도 사용의 편리함을 배가시켜준다.
NAS에 최적화된 새롭고 강력한 인텔 아톰SoC 프로세서를 탑재, 사용자의 명령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는 한편, 아이들 시9W, 로드 시14W로 전력 소비를 기존 제품 대비 50%까지 낮추었다. 항상 켜져 있어야 하는 NAS의 전력 소비를 대폭 낮추어 사용자들의 심리적 부담까지 줄였다. 소음 역시 20dB로 최소화했다.
베스트텍 관계자는“동급의 어떤NAS 시스템에서도 사용의 편리함이 배가되는HDMI를 찾아볼 수 없다”며“더 쉽고 더 간단하며, 더 강력하지만 가격 역시 더 저렴하다”고Thecus N4560을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간편한 설치, 지능형NAS 클라이언트, 강력한 하드웨어를 갖춘N4560은 데이터 백업과 개인 클라우드 시스템, 멀티미디어 재생을 위한 홈, SMB NAS로 최고의 효용성을 발휘할 것”이라 설명했다.
SMART PC사랑 | 황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