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그룹이 창의적인 디자인 시대를 맞이하여 젊음과 낭만, 예술과 문화가 숨 쉬는 홍대 일대에 디자인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iSPACE(아이스페이스, (www.ispacedesign.charislaurencreative.com, 대표 이종린)를 선보였다.
‘iSPACE’는 “First Design, New Brand”, “가장 먼저 디자인을 만나다” 슬로건으로 에이스그룹이 만든 새로운 개념의 복합 문화공간이다. iSPACE는 우리의 일상에 스며들어 사고를 확장하고 감성을 풍요롭게 하는 디자인을 콘텐츠로, 일반인에게는 창조와 혁신의 영감을, 디자이너에게는 자신의 디자인 세계를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iSPACE는 신진 디자이너들의 전시 공간이자, 브랜드를 소개하는 쇼룸형태의 공간이 특징이다. 숨어 있던 젊은 디자이너들을 발굴하여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기존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실험적인 디자인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디자이너들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과 브랜드 런칭 쇼가 가능한 파티 공간이 마련돼 있기도 하다.
iSPACE의 수익금 중 일부는 디자인 대학과 관련 단체의 후원에 쓰이며, 재능 있는 미래 디자이너들에게는 에이스그룹의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신규 브랜드들의 해외 홍보와 해외 전시회 출품도 적극 지원하여 대한민국 디자인의 힘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현재 에이스그룹은 복합문화예술공간 iSPACE 런칭 외에도 2014년 4월 부산국제단편영화제 문화 마케팅 제휴, KSDA(한국스마트디자인협회) 출범 등 다양한 문화 예술 산업을 지원하며 디자인 나눔 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Smart PC사랑 | 우민지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