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에게 최적화된 펜타그래프 키보드 K50E
i-rocks K50E LED KEYBOARD(이하 K50E)는 입력장치 전문 브랜드 아이락스에서 선보인 게이밍 펜타그래프 키보드다. 이름에서 볼 수 있듯, 붉은 빛이 도는 LED가 탑재돼 어두운 곳에서도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는 3.8mm로 키의 높이가 높아졌다는 점이다. 일반 펜타그래프는 바닥에 가라앉을 정도로 낮은 시저스 방식인데, K50E는 기존 펜타그래프 방식보다 3.8mm 높아져 키의 모서리 부분을 눌러도 정확하게 눌린다. 또한, 타이핑의 안정성 및 내구성이 향상됐다. 물론, 높아졌다고 해도 펜타그래프 고유의 경쾌한 키감은 변함없다.
게이밍 키보드 맞습니다
최근 플런저 타입 키보드가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로 각광받고 있는데, K50E도 널리 사랑받을 수 있는 요건을 갖췄다. 우선 타건감은 펜타그래프 특유의 느낌에 키가 높아진 만큼 누르는 맛이 있고 반발력이 높아 피파온라인을 즐길 때 개인기를 넣기 좋다.
▲ 다른 펜타그래프 키보드와 비교해 보니 키가 훨씬 더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덕분에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하며, 연타 속도도 더 빠르다.
▲ 우측 상단에는 볼륨 조절 키를 탑재했고, 모드 키를 눌러 터보 모드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LED 한 칸이 터보 13, 두 칸이 터보 50, 세 칸이 터보 120이다. USB로 연결 시 노말 모드, 터보 13까지 사용 가능하며 PS2로 연결 시에는 터보50, 터보120까지 사용 가능하다.
▲ 밝은 곳에서 키보드 LED를 보면 빛이 은은하다. 아예 안 보이는 수준도 아니고 과하지도 않다. 어두운 곳에서 보면 훨씬 더 화려하며 키 위치를 알아보기 쉽다.
▲ 후면에는 케이블 옆에 위치 변경 홀이 파여 있다. 높이 조절 다리를 올려 각도를 조절할 수 있고, 이 다리에는 하단에 고무 패드가 붙어 밀리지 않는다. 또한, 배수홀이 뚫려 있어 물을 흘리더라도 밖으로 흘려보낼 수 있다.
제원
키 개수 - 104키
접점방식 - 펜타그래프 방식
키이동거리 - 3.8±0.3mm
키압 - 55±15g
키수명 - 3000만회
동시입력 - PS2 24키, USB 32키
방수기능 - O(물세탁 가능, LED부분 제외)
소비전력 - 5V/300mA
케이블 길이 - 180cm
사이즈 - 447x144x33mm
무게 - 610g
smartPC사랑 | 김희철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