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그래픽 처리 및 이미지 인식 작업 특화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 적용해 뛰어난 멀티태스킹 성능 제공
[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인텔 공인대리점 코잇(대표: 손창조), 인텍앤컴퍼니(대표: 서정욱),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 등 3사에서 차세대 AI 플랫폼으로 게임 플레이부터 작업까지 차원이 다른 멀티태스킹을 자랑하는 인텔 코어 울트라(Ultra) 프로세서 ‘AI를 위한 최적의 선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컴퓨존, 아이코다, 조이젠, 한성컴퓨터, 오마이피씨, 양컴,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마이피씨샵, 이피씨존 등 PC 전문 쇼핑몰에서 인텔 코어 울트라 5, 7, 9 프로세서와 인텔 코어 i5, i7, i9 프로세서 (14세대) 정품 제품을 구입한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 가능한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생활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는 AI는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통해 더욱 끊김 없고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새로워진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의 NPU는 AI 딥러닝 가속화를 위해 설계되어 AI 기반 그래픽 처리 및 이미지 인식 작업을 더욱 빠르게 만들어준다.
이러한 저전력 NPU는 지속적인 AI 및 AI 오프로드에서 활용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캐주얼 게임부터 고사양 게임, 이미지 및 편집, 생성형 AI, CAD, 개발 및 통계까지 다양한 취미 활동부터 생산성 있는 작업을 통해 CPU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출시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는 메인보드 인텔 800 시리즈 칩셋을 지원하며, 메모리는 DDR5 메모리(최대 6400MT/s)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차세대 AI PC 플랫폼을 경험해 볼 수 있으며 오버클러킹 조정 컨트롤이 재구성되어 새로운 오버클럭 기능 및 성능 기술을 제공한다.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대비 향상된 멀티 스레드 성능을 제공하며, 데스크톱 모델에 탑재된 인텔 그래픽스는 향상된 인텔 Quick Sync 기술로 고품질 미디어 인코딩과 디코딩을 지원하고, AI 기반 이미지 처리 기능을 통해 더욱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또한, 최신 인텔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성능 코어(P-코어)와 효율 코어(E-코어)의 최적화된 조합으로 뛰어난 멀티태스킹 성능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는 통합 선더볼트 4 포트 및 개별 선더볼트 5 기술을 지원하며, 인텔 Killer 및 인텔 Connectivity Performance Suite 4를 통해 AI 기반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끊김 없는 원활한 PC 환경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인텔 공인대리점 관계자는 “새로운 CPU의 패러다임, NPU로 더욱 향상된 성능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AI 플랫폼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인텔 코어 Ultra 프로세서를 확인해 보시고, 프로모션에 참여하여 경품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