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빔 형태인 독특한 RGB 바와 알루미늄 가이드 라인 디자인
둥그스름한 유선형 라인과 두께 2mm인 화이트 컬러 방열판 적용
[디지털포스트(PC사랑)=방수호 기자]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에센코어(ESSENCORE Limited)의 클레브(KLEVV) PC 메모리 신제품 '어베인 V RGB(URBANE V RGB)'를 출시했다.
클레브 어베인 V RGB는 DDR5 메모리이다. 클럭 6,000MHz(48,000MB/s)에 램타이밍 CL30-36-36-76인 모델과 클럭 6,400MHz(51,200MB/s)에 램타이밍 CL32-38-38-78인 모델이 있다. 용량은 16GB 2개 구성인 32GB 듀얼 키트 한 가지이다.
어베인 V RGB는 형태가 독특한 RGB LED 바(Bar)가 적용됐다. 듀얼 빔(Beam) 형태로 조조성된 발광부는 중앙부를 가로지르는 알루미늄 가이드 라인을 통해 입체감을 더한다.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ARGB LED 조명 제어 프로그램도 사용 가능해서 역동적이고 다채로운 조명 효과 설정을 적용할 수 있다.
한편 어베인 V RGB는 외관에 클레브의 다른 제품들과 달리 매끈하고 둥그스름한 라인을 적용했다. 고품질 알루미늄 소재를 가공한 방열판(히트싱크)은 유선형 라인으로 외관에 유려함을 더하며, 두께 2mm로 제작된 히트싱크는 발열 해소 역할에도 충실하다.
어베인 V RGB에는 깔끔한 화이트 컬러 히트싱크가 적용됐다. 무광 느낌인 상단과 직선으로 뻗은 라인은 제품 외형을 세련된 느낌으로 만들어준다. 방열판 높이는 42.5mm이므로 타워형 CPU 공랭 쿨러의 방열판과 맞닿을 염려가 적다.
또한 어베인 V RGB에는 전용 온도 센서가 내장됐다. 이를 통해 시스템의 효율적인 동작과 과열 방지를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며, 10층(10 Layer)으로 제작된 기판(PCB)은 노이즈 감소를 통한 작동 안정성을 보장해 데이터 무결성을 한층 더 높여준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