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출력 통합 케이블로 다수의 쿨링팬 설치와 관리 시 이점 제공
[디지털포스트(PC사랑)=방수호 기자]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비콰이어트(be quiet!)의 쿨링팬 '라이트 윙즈 LX(Light Wings LX)' 시리즈에 140mm 모델을 추가했다.
라이트 윙즈 LX는 색상에 따라 블랙·화이트 모델, 작동 속도에 따라 일반·하이-스피드(High-Speed) 모델로 구분된다. 패키지로는 1개짜리 일반 패키지와 3개가 하나의 패키지에 담긴 3팩(PACK) 모델이 있는데 화이트 색상 모델은 3팩 모델만 있다. 소비자는 총 여섯 가지 모델 중에서 원하는 것을 구매할 수 있다.
비콰이어트 라이트 윙즈 LX 일반 모델과 하이-스피드 모델은 각기 다른 사양이 적용됐다. 일반 모델은 분당 회전수 최대 1,200RPM을 기반으로 최대 풍량 56.0CFM, 최대 풍압 0.90mmH2O를 제공한다. 하이-스피드 모델은 분당 회전수 최대 1,800RPM으로 작동하고 최대 풍량 75.3CFM, 최대 풍압 2.45mmH2O를 제공한다.
라이트 윙즈 LX는 팬 블레이드 중앙에 ARGB(주소 지정식 RGB) LED를 내장했다. 반투명으로 제작된 블레이드는 사전 설정된 색상과 패턴 조합은 물론 시스템을 이루는 타 하드웨어들과 통일된 조명 연출도 가능하다. 여기에 y형으로 제작된 입·출력 통합 케이블을 기본 제공해 다수의 쿨링팬 설치 및 관리가 편리하다.
비콰이어트는 라이트 윙즈 LX의 프레임과 블레이드 간극을 1mm 미만으로 줄이고 빗결 무늬 홈이 파여진 디테일을 블레이드에 적용했다. 이는 쿨링팬을 통과하는 바람이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집중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비콰이어트의 고성능 쿨링팬 제품들과 동일한 설계 구조이다.
마지막으로 60,000시간 동안 작동을 보증하는 라이플 베어링(Rifle Bearing)과 4극으로 제작된 폴(Pole) 모터를 통해 장기간 사용해도 처음과 같은 쿨링 효율을 제공한다.